How To Use - Apps

한번에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붕어IQ 2018. 8. 2. 11:50
반응형

한번에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면서 많은 사진들과 동영상을 올리고 저장하게 됩니다. 쌓이다보면 정리나 백업이 어려워지는데요. 가끔 백업을 받거나 많은 양의 사진을 한번에 활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인스타그램에서 사진, 동영상 다운로드를 지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안다면 손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메뉴에서 이메일 신청부터

인스타그램 데이터 다운로드(바로가기)를 눌러보면 인스타그램 서비스로 연결됩니다. 로그인이 필요하니 로그인 작업을 해줍니다.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다운로드 작업은 PC에서 해주는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폴더 형태로 다운로드가 되기 때문에 모바일 상황에서 관리가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인스타그램 콘텐츠 사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요청시 비밀번호를 다시한번 물어보기는 합니다. 이메일로 결과가 발송되며 최대 48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소요 시간에 대한 기준은 명확하지 않지만 저는 얼마되지 않아 메일이 도착하더군요. 개인차가 있으니 조금 여유있게 기다리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메일을 확인해보면 데이터 다운로드 버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4일 동안만 유지되는 링크이니 인스타그램 사진과 동영상 다운로드를 빠르게 해두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링크를 누르면 인스타그램으로 다시 연결되고 로그인을 요청합니다.

파란색 다운로드 데이터 글씨를 눌러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다운로드를 진행하면 됩니다.


잘 정돈된 다운로드 폴더

인스타그램 사진과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면 계정과 날짜로 폴더를 만들어줍니다. 폴더 안에는 다양한 내용들이 보이고 특히 사진과 동영상 폴더가 눈에 띄는군요.


사진 폴더 안에서도 날짜별로 사진들이 따로 정리 되어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조금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많은 분량이 된다면 구분하기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되는군요.


동영상 폴더도 사진 폴더와 동일하게 날짜별로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제가 동영상은 잘 안 올리긴 하나봅니다.


폴더의 사진을 확인해보니 괜찮은 품질로 잘 다운로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 일기장이나 기록용으로 가끔 사용하는 편이지만 이번에 백업을 받아보니 그래도 은근히 많이 쌓였더군요. 인스타그램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종종 다운로드를 통해 백업해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듯 합니다.


관련글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기능이? 적용될 가능성 높은 4가지 새기능

인스타그램에서 손쉽게 아이폰 인물사진모드 이용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검색기록 삭제와 검색결과 관리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