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KT talker 4th

빠른 인터넷을 위한 KT 리얼기가 노트북 후기

붕어IQ 2018. 11. 27. 07:00
반응형

빠른 인터넷을 위한 KT 리얼기가 노트북 후기

최근 인터넷이 기가 시대로 들어서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10기가 시대를 접어두는 시점에서 기가급 인터넷은 기준이 바뀌어가는 시점이죠. 기가를 즐기기 위해서 인터넷 뿐만 아니라 노트북이나 PC도 바뀌어야 합니다. KT에서는 리얼기가 노트북(NT531XBB-K01BB)를 반값 초이스로 선보여 노트북의 부담을 줄여주고 있습니다. 어떤 노트북인지 살짝 살펴봤습니다.


깔끔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이 인상적

리얼기가 노트북은 삼성 노트북 플래쉬(NOTEBOOK FLASH)를 KT에 맞춘 버전입니다. 기본적으로 플래쉬의 디자인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리얼기가 노트북의 구성품은 본체와 충전용 어댑터입니다.


리얼기가 노트북의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깔끔하다는 인상을 남겨 주었습니다. 플라스틱 재질이지만 너무 가볍지 않은 마감 느낌을 주었고 전체적으로도 부담되지 않는 캐주얼 느낌이 풍겼습니다.


좌측에는 전원, HDMI, USB-B, USB-C 포트가 준비되어 있고, 우측에는 켄싱턴 락, USB, 3.5mm 오디오잭, UFS지원 Micro-SD 슬롯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리얼기가 노트북의 인상은 ‘디자인이 참 좋다’였습니다. 디스플레이 힌지 부분이 각진 느낌으로 독특한 부분도 재미있고 상판 표면은 빛을 받으면 나타나는 도트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상판을 열어보니 깔끔한 구성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기본을 잘 지킨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에 키보드의 그레이톤이 차분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노트북에서 키보드를 신경쓰는 편인데, 리얼기가 노트북의 키보드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그레이톤도 그렇지만 조약돌 느낌의 마감도 좋았습니다. 키보드는 디자인과 함께 실질적인 사용이 중요한데 키감도 동굴한 느낌으로 기분좋게 해주더군요.


터치패드도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위치는 물론 터치패드의 무광 느낌과 손이 닿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리얼기가 노트북의 포인트인데, 키보드 하판이 페브릭톤으로 마감됐습니다. 실제 페브륵이라면 땀과 때가 많이 차겠지만 페인트로 디자인 감각과 촉감은 어느정도 살려주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10기가 인터넷이 지원되는 타이밍이고 이미 기가 인터넷은 많은 곳에서 지원되고 있습니다. 리얼기가 노트북은 최고 1.7Gbs의 속도를 내주기 때문에 외부에서 작업할 때 디자인까지 살려주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원드라이브를 이용해 오피스를 이용하는 편인데, 인터넷 속도가 받쳐주니 오피스의 활용은 물론 인터넷 서핑에서 원활했습니다. 디자인의 느낌 덕분인지 사용성에서도 전체적인으로 말끔하다는 느낌이 남았습니다.


F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와 속도를 이용하니 넷플릭스 머신으로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그리고 외부에서 사용하기 좋다는 장점을 생각했을 때, 보안을 떠올려야 하는데 지문인식 버튼을 만들어둬서 윈도우 헬로 기능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얼기가 노트북으로 그래픽이나 게임 등의 리소스가 많이 들어가는 작업을 하기에는 조금 부담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일상적인 용도에서 특히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는 작업이 많을 경우에는 상당히 좋은 매력을 보여주기도 하더군요. 거기다 KT의 이벤트를 이용하면 반값으로 이용도 가능하기 때문에 가격 부담도 줄일 수 있을 듯 합니다.


리얼기가 노트북은 KT 기가 인터넷으로

리얼기가 노트북은 삼성 노트북 플래쉬를 KT 버전으로 출시한 모델입니다. 인터넷을 신청하면 혜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혜택을 알아두는게 중요합니다.


리얼기가 노트북은 기존 대비 1Gbs를 상회하는 속도를 낼 수 있기 때문에 1기가 이상급의 회선에서 이용하는게 장점을 잘 살려낼 수 있는 방법입이자 최대 장점입니다.

저도 간략하게 살펴봤지만 디자인이 눈에 띄고 디자인을 받쳐주는 성능도 리얼기가 노트북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기가 회선과 올레 TV 에센스를 결합해 46,200원에 이용이 가능하고 리얼기 노트북은 월 5,000원 36개월 납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KT Shop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

KT 10GiGA 인터넷 요금제 구분과 특징 정리

개강여신? 개강외식! KT 더블할인으로 9월은 매드포갈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