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umor+

아이패드 미니5 드디어 출시할까?

붕어IQ 2019. 1. 10. 09:23
반응형

아이패드 미니5 드디어 출시할까?

몇 년 동안 루머만 맴돌고 있는 새로운 아이패드 미미(iPad mini)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등장했습니다. 아직 아이패드 미니4s가 될 지, 아이패드5가 될 지 명확하지 않지만 오래 기다려서 그런지 다시한번 설레이게 되는군요. 어떤 소식인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아이패드 미니4를 많이 닮았다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에 대한 소식은 트위터리안 미스터화이트(@laobaiTD)를 통해 알려졌습니다. 골드 색상의 하우징 사진을 몇 장 올리며 아이패드 미니 4s로 부르고 싶다는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우선 아이패드 미니4와 안테나 디자인이 다른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4G를 지원하는 안테나의 디자인이 다르기 때문에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로 생각할 수 있는 점으로 생각됩니다. 안테나 디자인은 아이패드 프로 2세대와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우징의 모습에서 확인할 수 있는 모습은 3.5mm 오디오잭, 라이트닝 포트, 볼륨 키, 스피커 2개 등 아이패드 미니4와 동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격은 아이패드 9.7보다 싸게 나올 듯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는 4를 출시하고 이후에 몇 년 동안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에 대한 루머만 돌고 돌고 있으며 명확한 소식이 없었습니다. 이번에 등장한 하우징도 하나의 루머로 기대감만 남겨줄 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최근 루머들이 2019년에는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 시리즈의 출시를 가르키고 있기 때문에 한번 더 기대를 가져봐도 괜찮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 9.7과 아이패드 미니2를 이용중이지만 사이즈에 따라 사용 용도가 확실히 구분되는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는 역시나 책이나 RSS등 읽기 용으로 확실히 좋습니다. 그래서인지 항상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애플펜슬도 지원해준다면 참 좋겠지만 기대는 크게 가지지 않는게 좋을 듯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