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martPhone + Tablet

LG Q9 초기화 및 공장초기화 방법

붕어IQ 2019. 1. 15. 07:00
반응형

LG Q9 초기화 및 공장초기화 방법

LG Q9이 출시 되었습니다. 미리 알아두면 좋을 LG Q9 초기화와 공장초기화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다양한 방법들이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가벼운 초기화부터 공장초기화까지

가장 먼저 살펴볼 방법은 설정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설정-일반-재시작 및 초기화를 선택해서 휴대폰 초기화를 선택합니다. 안내되는 내용처럼 설정과 데이터를 삭제하고 초기화 시켜줍니다.

가장 기본적인 초기화 방법이고 LG Q9도 적용 됩니다. 다만 종종 지워지지 않는 자료들이 남을 가능성이 있어서 개인이 사용할 때, 주로 사용하는 초기화 방법입니다.


다음은 전화앱에서 코드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700629#을 눌러주면 됩니다. 스크린샷에서는 마지막 #이 빠져 있습니다. 누르면 바로 명령이 진행됩니다.

이 방법 또한 설정을 이용하는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은 방법입니다.


이번에는 공장초기화 방법입니다. 기존 제품에서도 사용하던 방법으로 전화 앱에서 히든모드로 진입해서 공장초기화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546368#*925#을 눌러주면 됩니다. 역시나 스크린샷에는 #이 빠져 있습니다. 히든 메뉴에서 SVC Menu를 선택하고 Factory Reset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메뉴 이름처럼 공장초기화(팩토리 리셋)가 진행됩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방법은 LG Q9 초기화나 공장초기화는 아니지만 벽돌이 되거나 뭔가 꼬였을 때 사용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LG Q9이 꺼진 상태 혹은 끈 상태에서 볼륨 아래 버튼과 잠금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서 전원을 켭니다. 계속 누르고 있으면 로고가 나타나며 부팅이 되어도 다시한번 깜빡이며 부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다양한 방법의 LG Q9 초기화 및 공장초기화를 알아봤습니다.

개인의 상황에 맞춰 사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관련글

LG G7 닮은 LG Q9, 장단점을 짚어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