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S, XS MAX, XR 용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출시
한 달 전쯤 <애플 아이폰XS(맥스)용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준비했었다?> 글에서 애플이 아이폰XS, MAX의 새로운 악세사리로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를 준비했었다는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이제는 루머가 아니라 사실이 되었습니다. 애플이 아이폰XS, XS MAX, XR용으로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를 정식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단 모두 169,000원입니다.
써 본 사람들의 만족도 높은 보조 배터리 케이스
출시에 가깝게 케이스 스타일의 보조배터리인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를 준비하고 있다는 문서가 유출 됐었습니다. 아이폰 XS, XS MAX용만 알려졌었습니다. 형태는 기존의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를 닮았기 때문에 출시할 가능성을 높고 예상했고 시기의 문제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애플 홈페이지(바로가기)의 악세사리 페이지에 가보면 아이폰XS, XS MAX, XR용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가 등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 홈페이지에서는 글을 쓰는 시점 기준으로 아직 구매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구매가 가능하고 한국 사이트도 곧 판매를 시작할 듯 생각됩니다.
아이폰XS, XS MAX, XR 모두 디자인이 동일하고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로 출시 되었습니다. 가격은 모두 169,000원입니다.
보조 배터리의 역할을 해주는 아이폰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는 잠금 화면이나 알림센터에서 보조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Qi를 이용해 무선 충전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USB-PD 호환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급속 충전도 지원한다고 하는군요.
안쪽은 극세사로 마감했고 외부는 실리콘 마감이며 힌지 덕분에 결함이 수월하다고도 합니다.
자세한 용량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아이폰XS용을 기준으로 통화 33시간, 인터넷 21시간, 동영상 25시간을 최대 더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라고 알려졌습니다. XS MAX, XR용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iFixit 등에서 분해한다면 용량을 확인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며 보조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다른 제품들보다 편리하고 그립감등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하더군요. 가격이 애플스럽지만 보조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관심을 가져봐도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