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IT Acc

로지텍 GPRO 무선 마우스와 파워플레이, 게이밍 마우스 추천 이유

붕어IQ 2019. 4. 9. 16:23
반응형

로지텍 GPRO 무선 마우스와 파워플레이, 게이밍 마우스 추천 이유

최근 게이밍 마우스도 무선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무선의 장점은 역시나 선 없는 자유로움이죠. 게이밍에서는 장시간 사용하는 게임의 특성상 배터리와 무선의 수신율 등이 약점이 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이런 무선 마우스의 단점을 보완하고 유선 게이밍 마우스와 동급 혹은 넘어서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로지텍 GPRO 무선 마우스와 파워플레이 조합이 바로 그것입니다. 어떤 장점들이 있는 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양손도 문제 없는 준비된 무선마우스

로지텍 GPRO의 패키지입니다.

패키지에 있는 간단한 아이콘으로 충분히 특징들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스피드(LIGHTSPEED), 히어로(HEREO) 센서, 파워플레이(POWERPLAY), 라이트싱크(LIGHTSYNC)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제품들을 좋아하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현재 마우스에서 채택할 수 있는 최고급 사양임을 알 수 있습니다.


로지텍 GPRO의 구성은 마우스 본체, USB 수신기, USB 젠더, 마우스 커버, USB 케이블, 설명서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구성품에서 꽤 흥미로운 점은 USB 젠더와 마우스 보조 버튼을 위한 커버입니다. 양손 대응으로 디자인된 제품이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보조 버튼을 막아둘 수 있습니다.

설명서에 알기 쉽게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손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다음은 USB 케이블입니다. 로지텍 GPRO 본체의 충전에도 사용되고 USB 수신기를 위한 젠더의 확장용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로지텍 GPRO의 전체적인 모습은 좌우 균형을 잘 잡은 모습입니다. 양손 사용에 대응하는 디자인입니다. 단순히 양손 대응도 가능한 대칭 디자인이 아니라 실제 사용에서도 상당히 편리한 그립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좌우에서 로지텍 GPRO을 바라보면 귀여운 생쥐를 보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제가 오른손 사용에 맞춰 오른쪽 보조 키를 막아놓은 모습입니다.


정면과 뒤에서 바라봐도 대칭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는 느낌을 주더군요.


보조 버튼은 손쉽게 커버 교체가 가능합니다. 자석을 이용해서 활용이 쉽습니다. 교체한 후에도 디자인에서 빠지지 않고 전체적인 밸런스를 잘 유지해줍니다.


아래에는 또다른 기능이 하나 숨겨져 있습니다. 커버를 열면 USB 수신기를 수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작업을 위해 로지텍 GPRO 본체만 외부로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됩니다.


그립을 잡아 봤습니다. 80g의 초경량 마우스의 가벼움이 바로 느껴집니다. 팜그립에 어울려서 가볍지만 꽉 찬 느낌으로 마우스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휠도 부드럽지만 동작 구분이 명확해서 기분 좋은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USB 수신기는 어떤 USB 포트를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저는 책상 위에 USB 허브를 이용하기 때문에 바로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다만 본체가 책상 밑에 있다면 구성품의 USB 케이블과 USB 젠더를 이용해서 책상 위로 USB 수신기를 올려 놓을 수 있습니다.

라이트스피드(LIGHTSPEED)를 이용해 유선 마우스에 버금가는 수신 보고율을 자랑하면서도 디테일한 부분까지 챙겨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선 마우스의 장점을 제대로 살리기 위해 무선 충전 패드인 파워플레이와 함께 세팅한 모습입니다. 로지텍 GPRO는 한번 충전으로 최대 60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하며 사용할 수 있는 파워플레이와의 궁합은 상당히 좋습니다.


파워플레이는 별도로 구매해야 하지만 여러 로지텍 무선 마우스와 함께 사용해보니 상당한 매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넓은 패드 공간은 물론 기본 제공되는 다양한 패드는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게이밍은 물론 다양한 작업에서 편의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동영상]

G HUB를 통해 로지텍 제품들의 라이트싱크(LIGHTSYNC)를 이용하면 로지텍 제품들간의 RGB 조명도 싱크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제품들의 RGB는 너무 화려하지 않지만 포인트가 좋아서 심플함을 선호하는 입장에서 좋아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로지텍 GPRO 무선 마우스의 기기적인 특징들을 주로 다루어보았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G HUB를 이용한 커스터마이징과 실제로 게임을 즐기며 느낀 로지텍 GPRO의 느낌과 장점을 중심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