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umor+

삼성 갤럭시 노트10 언팩 초대장, 티저의 의미는?

붕어IQ 2019. 7. 2. 17:13
반응형

삼성 갤럭시 노트10 언팩 초대장, 티저의 의미는?

후반기 기대작인 삼성 갤럭시 노트10의 언팩 행사 초대장이 공개됐습니다. 짧은 동영상과 함께 8월 7일이라는 행사 일정만을 간략하게 남기고 있습니다. 장소는 뉴욕이라고 합니다.


최근 유출된 몇몇 루머를 더해보면 꽤 재미있는 예상이 가능합니다.

 

S펜과 카메라의 새로운 조합?

초대장과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입니다.


S펜이 원을 그리면 렌즈 모양이 완성되는 모습의 간략한 티저입니다.

많은 추측이 가능하겠지만 갤럭시 노트10의 특징들을 떠올려보면 몇 가지로 추려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인피니티O(Infinity O) 디스플레이 채용입니다.

이미 /leaks를 통해 유출된 사진에서 중앙에 위치한 펀치홀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티저 영상에서도 렌즈가 중앙에 위치하기 때문에 삼성이 준비했던 펀치홀 디스플레이중 인피니티O가 적용될 가능성을 높게 점쳐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S펜과 카메라의 연동을 떠올려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10의 특징은 S펜으로 또다른 특징인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상징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조금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뭔가 새로운 기능을 떠올려볼 수 있습니다. 이미 S펜은 블루투스를 이용해 원격으로 셔터 기능을 수행합니다.

여기에 좀 더 새로운 무엇인가를 준비해준다면?

S펜의 상징에 활용성을 더하는 기능을 준비했을 가능성을 점쳐볼 수 있습니다.

 

티저만으로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지금까지의 유출들을 조각모음 해보면 어느정도 기대와 예상 범위를 줄여볼 수 있습니다. 이제 앞으로 또 어떤 티저와 유출들이 등장할 지는 기다려봐야할 듯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다음 소식을 기다려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