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4 XL 렌더링 등장, 이번에도 구글을 회유할 것인가?
구글은 픽셀3a 발표 당시 이미 실기까지 유출 됐었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픽셀4(pixel 4)도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됐습니다. 구글의 결정은 자진해서 픽셀4의 이미지를 공개하는 방향이었습니다.
이번에는 픽셀4 XL입니다.
상단의 노치 대신 공간, 시대 역행인가? 새로운 트렌드인가?
이번에 등장한 픽셀4 XL의 렌더링 이미지입니다. onLeaks와 pricebaba가 공동 작업했습니다.
픽셀4와 유사하게 상단 베젤이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스마트폰은 노치를 넣어 베젤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진행 중인데, 구글은 조금 다른 대안을 제안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3.5mm등 여러 포트를 위해 하단 베젤이 조금 넓은 스타일은 있었지만 픽셀4(XL)처럼 상단이 넓은 경우는 잘 없었습니다. 카메라와 여러 센서를 위해 노치를 만들기도 하며 베젤을 줄이고 화면비율을 높이던 트렌드에서 벗어났습니다.
아이폰X에서 노치가 등장하면서 한동안 노치를 줄이거나 없애는 방향으로 발전이 가속 되었는데 픽셀4(XL)에서 보여주는 모습은 상당히 독특하고 인상적입니다.
후면의 카메라는 아이폰의 영향인지 듀얼 카메라이면서 스퀘어(사각형)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 장점을 넣으려고 하는 지 모르겠지만 조금 의아한 디자인이라는 느낌이 계속 됩니다. 일단 디자인은 정해진 느낌이니 기능이나 다른 이유는 좀 더 기다려봐야할 듯 합니다.
이제 슬슬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단계입니다. 아직 많은 것을 추측할 수는 없지만 과연 구글이 노치를 배제하는 이유와 앞으로 다른 브랜드에 미칠 영향 등이 궁금해지기 시작하는군요. 국내에서는 경험하기 쉽지 않은 폰이지만 구글이 제시하는 안드로이드의 본보기 같은 의미를 가지는 픽셀이기에 앞으로 소식들에 관심을 쏟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다음 소식까지 다시 기다리며 조각모음을 해봅시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