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10, 노트10+ 스펙 유출, 신경 쓰이는 해상도?
갤럭시 노트10의 발표일이 8월 7일로 정해진 가운데 다양한 루머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노트10과 갤럭시노트10+의 전체 스펙이 유출되어 정리해볼까 합니다.
꽤 흥미로운 점들을 발견할 수 있기도 합니다.
갤럭시노트10은 하위 버전?
노트10과 노트10+의 전체 스펙입니다.
스냅드래곤 855+ 혹은 엑시노스 9825를 사용하며 기본 256GB 저장공간을 사용하는 것도 기존 루머와 이어집니다.
스펙표에서 꽤 흥미로운 점은 노트10의 해상도로 1080p입니다. FHD 해상도로 제대로된 노트 넘버를 가진 모델로는 조금 의아한 해상도입니다. 노트10+가 1440p를 유지하는 것과 비교되는 항목입니다. 그리고 노트10+에는 ToF 카메라가 장착되고 노트10에는 빠졌습니다. 충전 속도에서도 은근히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노트10+를 상위 모델로 포지셔닝 하고 구분하는 것은 괜찮지만 노트10이 가진 넘버의 힘을 생각하면 조금 의아해지기도 합니다. 아이폰XS와 XR의 구분 정도로 노트10과 노트10+의 라인을 정리하는 의미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넘버링을 이어왔던 흐름에서 노트10의 위치를 너무 낮춰버리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군요.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노트10을 놔두고 하위 파생 모델을 만들어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일단은 루머로 등장한 스펙이고 나름의 포지셔닝과 의미는 가질 수 있을 듯 합니다. 물론 가격에 따라 다가오는 온도가 차이날 듯 합니다.
이 외에 S펜과 관련해서 새로운 에어 기능과 소리를 추가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나이트모드 카메라와 동영상 오디오 줌 기능도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추가적인 소식이 등장하면 다시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루머는 던져졌고 실제로 어떻게 등장할 지, 그리고 예상처럼 포지셔닝 될 지? 궁금해지기 시작하는군요. 퍼즐 조각 하나를 더하며 기다려봐야할 듯 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