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IT Acc

추천하고 싶은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클릭키

붕어IQ 2020. 2. 21. 21:48
반응형

<슬립한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913 클릭키! 독특한 특징 살펴보기>에서 로지텍 G913 클릭키의 특징을 살펴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낮은스트록(높이)에서도 기계식 키보드의 느낌을 잘 살려낸 독특한 키감이 큰 인상으로 남는 제품입니다. 거기다 게이밍 키보드의 장점들을 잘 응집한 제품입니다. 오늘은  로지텍 G913 클릭키를 이용해 실제 게임을 즐겨본 느낌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실전에서 더욱 빛나는  로지텍 G913 클릭키의 장점들

 로지텍 G913 클릭키를 실제로 사용해보면서 다가오는 장점 중 하나는 디자인이 이쁘면서도 실질적인 기능을 잘 표현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휠과 분리된 미디어 버튼 등은 게임은 물론  로지텍 G913 클릭키을 이용하는 모든 부분에서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을 보여주었습니다. 거기다 디자인도 감각적인 느낌을 뿜어줘서 사용할수록 멋짐을 더 느끼게 되더군요.

 

최근 스탠딩 데스크를 이용해 서서 컴퓨터를 이용하는 시간이 늘고 있습니다.

로지텍 G913 클릭키의 무선의 장점은 이런 환경에서 또한번 발휘되더군요. 깐깐한 반응 때문에 유선을 선호하는 입장이고 스탠딩으로 바꿀경우 아무래도 케이블의 불편이 따르기 나름입니다. 하지만 로지텍 G913 클릭키를 이용할 경우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제가 애정하는 G302 마우스와도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온보드 메모리를 이용해서 로지텍 G913 클릭키의 RGB도 상황에 따라 편하게 바꿀 수 있었고, 무선 키보드에서 신경을 쓰게 되는 배터리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작은 배려가 사용의 편리로 잘 이어지는 느낌입니다.

 

 

 

로지텍 G HUB 고급 게이밍 소프트웨어

로지텍 G HUB는 제품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새 소프트웨어입니다. 게임별로 기어를 빠르게 개인화할 수 있습니다.

www.logitechg.com

G HUB(바로가기)에서 손쉽게 다운로드 받아 RGB는 물론 매크로등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오버워치를 즐기면서 온보드 메모리로 기분에 따라 캐릭터에 따라 색을 바꿔서 이용해보는 재미도 있더군요. 거기다 개인적으로 게임의 진행에 따라 볼륨을 조금씩 조절하는 편인데 직관적인 휠 덕분에 확실히 편하고 빠르게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RGB의 경우 온보드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G HUB의 화면 샘플러를 이용해 독특한 재미를 줄 수도 있었습니다. 특히 화면의 가장 자리를 선택해두면 위험 상황에서 화면이 붉게 반짝이는 효과를 키보드로도 느낄 수 있습니다.

 

디아블로3에서는 로지텍 G913 클릭키의 라이트스피드를 살린 빠른 반응이 확실히 장점을 보여주더군요. 이미 사람의 영역을 넘어선 반복과 빠른 키입력이 종종 필요해 헬퍼를 이용하는 입장에서 반응이 밀리지 않고 무선으로 그대로 잘 반응해주더군요. 디아블로3는 헬퍼가 필수처럼 사용되고 있는 중이니 로지텍 G913 클릭키의 무선의 장점과 라이트스피드의 반응은 눈여겨 볼 이유가 충분합니다.

 

게임모드를 이용해 게임중 튕기는 반응을 불러오는 키들은 잠궈둘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기본적인 제공만이 아니라 개인적인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에 따라 게임에 맞춰 다양하게 개인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보드에서 왼쪽에 위치하고 있는 매크로 버튼들은 할당을 통해 기본 명령이나 키매핑도 가능하고 매크로를 직접 만들어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매크로 버튼은 MMORPG등을 플레이할 때 빛을 발하는데, 최근 즐기고 있는 와우 클래식에서 확실히 편리하더군요. 게임내에서 매크로를 짤 수도 있지만 그 외의 키들의 조합등을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도 있었습니다. 작은 차이지만 PVP등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 연속기를 매크로로 만들어 이용하기도 좋았습니다.

 

낮은 스트록이지만 기계식의 장점을 잘 간직한 로지텍 G913 클릭키.

특히 청축의 딸깍거림을 좋아하다보니 클릭키(clicky)의 반응과 소리도 마음에 들었고 기계식이면서 멤브레인 정도의 부담없는 키 높이도 사람들에게 부담없이 접근하기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 게임에서도 기계식 키보드면서 게이밍 키보드로 이용하기 좋은 다양한 장점들을 잘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직관적인 미디어 조절 파트,온보드 버튼, 보조 버튼 등은 다양한 장르에서 다양한 활용을 조율해주는 기능을 해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게이밍 키보드는 화려하기만 하다는 느낌을 줄 수도 있는데, 고급진 알루미늄 바디와 얇은 바디. 그러면서도 기계식의 충격까지 재질로 잘 보완해내는 로지텍 G913 클릭키의 꼼꼼함과 고급스러움에는 마음을 뺏길 수 밖에 없습니다. 키보드를 좋아하고 깐깐하게 고르는 편이지만 로지텍 G913 클릭키는 기본기를 탄탄하게 잘 유지하면서 독특한 장점들을 잘 품고 있는 매력적인 녀석이었습니다.

 

나만의 게이밍 환경, 조금 독특하지만 충분히 만족스러운 환경을 원하신다면 로지텍 G913 클릭키를 경험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의 대여와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