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IT Items

조용한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913 리니어 추천!

붕어IQ 2020. 4. 20. 10:00
반응형

편리함, 디자인, 기능 모두 잡은 무선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913 리니어(GL LINEAR)글에서 로지텍 G913 리니어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로지텍 G913 리니어는 아날로그 휠과 미디어 버튼들과의 조합으로 빠르고 직관적인 미디어 관리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아날로그 휠이나 조그를 좋아하기 때문에 로지텍 G913 리니어의 이런 포인트는 사랑스럽습니다.

 

다음은 G키들을 통해 키를 매핑하거나 매크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자주 즐기는 와우 클래식에서 키를 매핑해두고 활용하기도 좋고, 게임내에서 지원하는 매크로 이외의 활용으로 매크로를 이용하기 좋습니다. 물론 다른 게임들에서도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913 리니어는 라이트스피드로 연결되어 유선과 차이없는 반응성을 보여줍니다. 한번 충전으로 30시간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무선 키보드의 편리를 충분히 누릴 수 있습니다. 저는 스탠딩 데스크에 활용하며 책상 변신(?)시 마다 케이블이 조금 신경 쓰이는데 로지텍 G913 리니어는 걱정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장점을 대략 요약해 본 로지텍 G913 리니어입니다.

오늘은 로지텍 G913 리니어를 이용해 여러 게임을 즐겨보면서 로지텍 G913 리니어의 장점들이 어떻게 다양한 게임에 적용되는 지 그리고 게이밍 키보드로의 장점은 어떤 것인 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게임에 적합한 로지텍 G913 리니어의 장점들!

로지텍 G913 리니어로 처음 접해본 게임은 와우 클래식입니다.

아무래도 최근에 가장 많이 즐기는 게임이기 때문에 손이 먼저 갔습니다. 로지텍 G913 리니어로 와우 클래식을 즐기면서 느끼게 되는 장점은게임버튼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키들을 사용하는 MMORPG이기 때문에 손이 잘 가는 곳에 원하는 키들을 연결해두면 편리합니다.

로지텍 G913 리니어은 왼쪽에 5개의 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전용 앱인 G-HUB를 통해 손쉽게 변경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 키들은 키매핑은 물론 매크로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평소에는 윈도우 버튼 등 기능 키들을 설정 둘 수도 있습니다.

 

손이 잘 가는 곳에 키들을 몇 개 더 둘 수 있기 때문에 필요에 의해 많은 기술들이나 매크로를 연결해두기 좋았습니다. 주로 기술칸에 꺼내놓은 기술들의 키들을 매핑해서 손이 편하게 접근할 수 있게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기본을 유지하면서 말이죠. 작은 차이지만 상당히 편리해지고 기술의 연계나 긴급한 상황에서 차이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로지텍 G913 리니어를 이용해 오버워치를 즐겨봤습니다.

의외로 방향키들의 사용이 많고 기술들의 반응이 중요한 게임입니다. 무선 키보드이지만 라이트스피드로 연결되어 만족스러운 반응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거기다 스위치가 리니어이기 때문에 소음이 확실히 적고 클릭키의 달깍거림보다 부드러운 키감이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선 키보드의 편리함과 게임의 빠른 반응성, 저소음의 장점을 모두 누리기 좋습니다.

 

아재라서 아직도 디아블로3를 즐기고 있습니다.

빠른 반응성과 반복된 키 사용이 중요한 게임입니다. 무선 키보드이면서 라이트스피드의 빠른 반응성을 느끼기 좋은 게임입니다. 그리고 고단이 진행되면 헬퍼 이외에도 매크로가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G-HUB의 매핑을 통해 손쉽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G913 리니어.

게임에도 사용하기 좋은 무선 키보드를 찾는다면 한번쯤 관심을 가져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슬림하면서도 기계식의 느낌을 잘 살려내는 스위치, 알루미늄-마그네슘 바디의 감각적인 디자인, 그리고 기본에 충실하면서 게임에 최적화된 게임키와 기능키들, 마지막으로 직관적인 휠과 미디어 버튼, 이 모든걸 가지면서도 라이트스피드로 유선 같은 연결성과 사용성. 다시 정리해봐도 독특한 장점들과 함께 밸런스 좋은 확장성을 보여줍니다.

키보드에 꽤 깐깐한 사람이지만 로지텍 G913 리니어는 키감부터 디자인, 성능까지 흥미롭고 마음에 드는 구석이 많은 제품입니다. 무선 게이밍 키보드로 추천하기 좋은 제품으로 리스트에 올려두기로 했습니다.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