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IT Acc

스틸시리즈 라이벌3(RIVAL 3), 게이밍마우스 입문용으로 탁월!

붕어IQ 2020. 9. 16. 06:11
반응형

게이밍 제품의 명가 스틸시리즈에서 부담되지 않는 가격대에 제대로 된 게이밍마우스를 경험할 수 있는 라이벌 3(RIVAL 3)를 준비했습니다. 기본적이고 심플하지만 속으로 잘 정제된 스타일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모델이었습니다.

 

게이밍마우스 입문용에서 고급진 세팅까지 가능한 스틸시리즈 RIVAL 3를 살펴보겠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에 숨겨둔 게이밍을 위한 기능들!

스틸시리즈 RIVAL 3의 패키지입니다. 3가지 특징이 눈에 잘 들어오는군요. 트루무브(Truemove) 센서, 6천만회 클릭을 보장하는 기계식 스위치, 화려한 RGB까지 입니다.

상당히 단순하게 설명된 느낌이지만 1:1 반응을 지원하는 트루무브 센서는 100~8500CPI, 가속도 35G를  때문에 게이밍마우스로써 어떤 게임에서도 본인이 원하는 퍼포먼스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패키지의 내용은 심플합니다. 스틸시리즈 RIVAL 3 본체와 설명서 하나. 괜히 화려하게 포장한 느낌보다 정제된 느낌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스틸시리즈 RIVAL 3의 디자인은 상당히 심플합니다. 게이밍마우스라면 뭔가 화려하거나 버튼도 많아야 될 것 같지만 스틸시리즈 RIVAL 3은 오히려 약간의 포인트를 제외하고는 일반 마우스와 별반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좌우에서 살펴본 스틸시리즈 RIVAL 3의 디자인 역시 기본에 충실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그립을 해보면 손가락이 걸리는 느낌이 상당히 편안합니다. 작은 차이를 숨겨둔 느낌으로 눈으로 보는 느낌과 손끝으로 느끼는 느낌이 살짝 차이가 있었고, 물론 그립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스틸시리즈 RIVAL 3에서 상당히 마음에 드는 포인트입니다.

일반적인 디자인처럼 보이지만 약간의 각을 잡아주거나 버튼 부분들은 층을 만들어주는 등의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큰 차이는 없어보이지만 손가락이 느끼는 차이는 꽤 큽니다. 좀 더 안정적으로 가이드가 되는 느낌을 주기 때문이죠.

 

기본을 잘 지키면서도 꽤 큰 차이를 만들어낸 느낌입니다. 최근 휠 버튼을 자주 사용하는데 상당히 편리하고 손가락 끝의 감각이 좀 더 정확해지는 느낌입니다.

 

스틸시리즈 RIVAL 3의 디자인은 크로 그립이나 핑거 그립 모두에서 만족스런 느낌을 주었습니다.

저도 주로 크로 그립을 사용하다 살짝 쉬어가는 타이밍이나 손바닥을 식히고 싶을 때 핑거 그립을 오가는 편인데, 두 그립 모두에서 안정적이고 만족스런 그립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외부 재질이 고급 폴리머 소재이기 때문에 손이 닿는 느낌과 내구성 또한 함께 챙겨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RGB는 후면 하단의 라인과 로고 부위만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방 색간섭이나 눈의 편안함을 생각한 배치입니다. 전용앱을 통해 다양하게 변경이 가능하니 언제든지 편하게 개인에게 맞춰서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요즘 사용중인 스탠딩 데스크에 설치를 마무리했습니다.

원래 자기 자리인 듯 잘 동화하는군요. 디자인만이 아니라 실제로 게임을 즐겨보니 서서 사용하는 마우스 각도임에도 상당히 편안하고 원하는 반응을 그대로 잡아내주는 녀석이었습니다.

 

요즘 주로 즐기는 FPS인 오버워치와 MMORPG인 와우클래식을 스틸시리즈 RIVAL 3으로 즐겨봤습니다.

오버워치에서는 트루무브 센서의 반응감과 폭넓은 CPI 변경등이 확실히 도움이 되었고 실제 게임에서도 좋은 승률을 보여주더군요. 와우클래식의 경우는 휠과 보조버튼까지 사용하는 플레이 스타일상 스틸시리즈 RIVAL 3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만들어주는 휠과 보조버튼의 위치가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미묘하지만 필요할 때 빠르게 손끝으로 느끼는 차이는 시간이 지날수록 쌓여가더군요.

 

CPI 변경이나 키매핑 등은 전용앱(바로가기)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온보드 메모리를 사용해서 폴링 속도, 키 바인드, 5개의 CPI를 마우스에 직접 저장해둘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틸시리즈 RIVAL3를 살펴봤습니다.

게이밍마우스로 입문하기 좋은 가격대에 디자인과 성능의 밸런스를 잘 갖춘, 그리고 숨겨놓은 확장성까지 가진 모델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군요.

전용 스토어(바로가기)에서 좀 더 상세한 스펙과 기능, 가격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구매를 하셨다면 이도컴퍼니(바로가기)에서 제품을 등록해두시면 추후 발생하는 AS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식 수입업체를 통하지 않으면 추후 AS가 어려울 수 있으니 꼭 챙겨두길 권해드립니다.

 

::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