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IT Acc

로지텍 G733 블랙, 실전에서 느낀 게이밍 헤드셋의 장점들!

붕어IQ 2020. 12. 14. 10:00
반응형

<​로지텍 G733 블랙, 게이밍 헤드셋 추천 이유는?> 글에서 무선 헤드셋인 로지텍 G733 블랙의 기능적인 특징들, 컬러 바리에이션, 다른 악세사리와의 조합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로지텍 G733 블랙을 이용해서 실제로 게임을 즐기거나 사용하면서 느낀 점들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자~ 그럼 이제 게임을 시작해볼까요?

 

컬러? 깔맞춤은 기본, LED까지!

로지텍 G733 블랙은 G304 마우스와 G913 TKL 제품과 궁합이 좋습니다. 무선 제품들로 구성하기도 좋고 로지텍 G733와 G304 마우스와 컬러 바리에이션이 동일합니다. 블랙과 화이트를 선택할 경우 G913 TKL 제품과 모두 깔맞춤을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무난하기는 블랙이지만 화이트 조합도 상당히 끌리더군요.

 

로지텍 G HUB를 이용하면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733 블랙도 기본적인 설정과 커스터마이징은 물론 궁합이 좋다고 소개해드린 제품들과 라이트싱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상태도 손쉽게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G HUB는 익혀두길 권해드립니다.

 

로지텍 G733 블랙의 기본적인 불륨과 밸런스 등을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헤드폰과 마이크의 밸런스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조금 심화된 기능으로 로지텍 G733 블랙의 마이크를 디테일하게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Blue Vo!ce를 지원하기 때문에 선명한 음성은 물론 스트리밍 등에 특화된 프리셋 등을 편하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능 버튼을 키매핑하거나 매크로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도 나쁘지 않지만 커스터마이징은 나를 위한 옵션이니 나에게 맞춰 조절해도 좋을 듯 합니다.

 

라이트싱크를 통해 로지텍 G733 블랙의 RGB는 물론 다른 로지텍 제품과 동기화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건 모르겠는데 여러 제품을 이용하면서 동기화가 되지 않으니 너무 산만하기도 하더군요. 그래서 다 꺼버리거나 하나만 살려두는 경우가 많은데 로지텍 G733 블랙과 G HUB의 동기화를 이용하면 산만하지 않게 이용할 수 있어서 선호합니다. 마지막으로 설정에서 전체적인 스펙과 상태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몇몇 옵션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진정 게임을 위한 무선 게이밍 헤드셋!

FPS 게임에서 헤드셋을 많이 이용하기도 했지만, 요즘은 MMORPG 등을 즐기면서도 헤드셋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의 경우는 와톡으로 불리는 내부 파티 음성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디스코드를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많은 사람들이 함께 움직이는 레이드에서 도움이 많이 되기 때문에 선명한 소리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가끔 마이크가 제대로 준비되지 않은 사람들과 레이드나 파티를 이룰 때는 진행에 어려움을 겪기도 하니 말이죠. 로지텍 G733 블랙의 경우 선명한 마이크 감도로 듣는 사람들에게 쾌적하게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목소리 뿐만 아니라 DTS Headphone:X 2.0 7.1 서라운드 사운드로 배경 소리의 디테일은 물론 스킬과 효과음 등을 실감나게 그리고 공간감 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사냥이나 레이드중 갑자기 뒤에서 공격이 들어오면 뒷통수가 찌릿한 경험을 하기도 했습니다.

 

청음에 대해서는 아무래도 FPS가 좀 더 빠른 호흡과 피드백이 있기 때문에 중요할 듯 합니다. 소리의 딜레이 없이 공간감을 그대로 표현해주고 소리의 무게감까지 잘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기별, 캐릭터별 체감이 잘 표현되고 캐릭에 몰입해서 게임을 즐기기 좋더군요.

 

음질이 좋고 공간감이 좋은데, 무선으로 가볍기까지 합니다. 헤드셋이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장시간 사용하면 은근히 무게감으로 피곤이 더해지고 목이나 자세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로지텍 G733 블랙은 278g으로 묵직한 소리에 걸맞지 않을 정도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중 헤드밴드 채용으로 착용감도 자연스러워서 실제 무게감은 더 낮게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지만 무게에서 상당히 높은 만족도를 가질 수 있었던 로지텍 G733 블랙이었습니다.

 

디자인, 무게, 음질, 마이크, 편의성, 모든 면에서 기본 이상의 밸런스를 보여주는 로지텍 G733 블랙입니다.

많은 것들을 정제했기에 더 심플해진 모습이였고 로지텍의 게이밍 헤드셋 음질을 잘 함축하는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집에서 넷플릭스를 보거나 다른 음원을 이용할 때 헤드셋을 잘 이용하지 않는 편인데, 로지텍 G733 블랙은 무선으로 가벼우면서 깊고 묵직한 소리가 좋아 종종 이용하게 되더군요.

 

로지텍 G733 블랙.

개인적으로 몇몇 관점은 특출나게 만족했고 모든 면에서 만족도가 좋은 로지텍 G733 블랙으로 정리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게임을 좋아하지만 무게나 착용감 등의 부담으로 게이밍 헤드셋을 꺼렸던 분들, 그리고 좀 더 향상된 게이밍 설정을 원하는 분들,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은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