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IT Acc

가성비도 마음에 든 기계식(적축) 텐키리스 키보드, 로지텍 K835 TKL

붕어IQ 2021. 4. 23. 10:00
반응형

최근에는 기계식 키보드에 대한 니즈가 게임만이 아니라 일상에서도 커지고 있습니다.

청축이 특징적으로 기억 되면서 조금 시끄러운 키보드로 인식되던 기계식 키보드. 하지만 소음이 적은 적축, 흑축으로 다시 취향을 찾아가고 있으니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 적축, 그 중에서 텐키리스(TKL) 키보드 하나를 추천해볼까 합니다.

일상적인 사용에서 부담없이 사용해보며 기계식 키보드의 장점을 잘 느낄 수 있는 로지텍 K835 TKL입니다.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길래 깐깐한 제가 이렇게 추천하고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은 미니멀리즘, 사용성은 최대

로지텍 K835 TKL의 패키지입니다.

제품의 전체적인 디자인이 전면에 잘 표현되고 후면에는 간략한 특징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기계식 스위치, 편리한 타이핑, 컴팩트 디자인, 내구성, 펑션키 등입니다. 뭔가 화려하게 꾸미기 위한 기능이나 디자인보다는 상당히 잘 정돈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지텍 K835 TKL의 전체적인 디자인입니다. 군더더기 없는 컴팩트한 디자인과 익숙한 레이아웃을 보여줍니다. 후면도 미끄럼 방지를 위한 패드와 함께 기본적인 높이 조절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공간 활용에 유리한 컴팩트 디자인이 눈에 들어옵니다. 거기다 기본 마감이 알루미늄이라 고급스러운 느낌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높이는 기본 4도고 조절하면 8도의 각도를 보여줍니다.

오목한 키캡과 함께 편안한 손목과 손가락의 각도를 잡아 줍니다. 물론 개인의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스위치와 키캡의 결합 방식은 공간을 두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시각적인 시원함도 좋고 청소에서도 유리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좌측 하단에 한자 키가 위치하고 우측 상단에 프린트 스크린을 포함한 3개의 기능키가 빠져 있습니다. 살짝 독특한 레이아웃이지만 실사용에서 크게 의식하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우측 상단의 기능들을 FN 키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12개의 듀얼 FN키와 함께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기도 합니다.

볼륨과 미디어 기능은 물론 우측 상단에서 제외한 기능 버튼을 대신해주기도 합니다. 사실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긴 하지만 알아두고 있으면 몇몇 기능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TTC 적축 기계식 스위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부드러운 타건감과 빠른 반응성이 특징입니다. 특히 적축(리니어)은 걸림없는 부드러운 타건감과 적은 소음으로 최근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로지텍 K835 TKL의 적축은 스테빌라이저도 스위치 스타일을 택하고 있어 좀 더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은 차이일 수도 있지만 소음과 청소 등에서 확실히 좋은 장점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로지텍 K835 TKL의 타건 동영상입니다. 동영상으로 제작하다보니 소리가 살짝 더 크게 들리는 느낌이기도 합니다.

역시 적축이라 리니어 방식이라 스위치가 걸리는 느낌없이 부드럽게 눌러지는 느낌을 알 수 있습니다. 거기다 부드럽게 스트록들이 이어지는 기분좋은 소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지만 소음에서는 큰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할 정도라고 생각되는군요. 다양한 활용에서도 좋은 범용적인 타건 느낌이라 인상 깊었습니다.

 

로지텍 K835 TKL의 장점은 책상 위에서 실제로 더 잘 나타납니다.

 

 

평소 자세 때문에 텐키리스(TKL) 키보드를 선호하기도 하고 스탠딩 데스크에서는 확실히 TKL 키보드가 공간활용이 편리하기 때문에 로지텍 K835 TKL의 디자인 장점은 확연히 차이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로지텍 K835 TKL의 디자인 덕분에 알루미늄의 느낌이 더해져 전체적으로 톤의 볼륨과 함께 고급스런 느낌을 더해주기도 합니다.

 

기계식 키보드? 적축? 텐키리스? 부담없이 한 번 경험해보면 어떨까?

로지텍 K835 TKL은 텐키리스 알루미늄 바디의 미니멀한 디자인과 키보드 레이아웃, 그 속에 기능을 잘 꾹꾹 담아낸 느낌입니다.

6만원대에 만나는 적축 기계식 키보드로는 가성비까지 잘 갖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화려한 LED나 복잡한 기능만이 최우선이 아니라 딱 필요한 기능을 잘 정제하고 담아낸 가성비 기계식 텐키리스 제품입니다.

 

최근 기계식 키보드라면 게이밍 키보드만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은데, 로지텍 K835 TKL과 같이 입문하기 편한 제품을 통해 다양한 작업에서 기계식 키보드의 장점을 느껴보는건 어떨까요? 주변에 TKL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 관심이 있는 지인들에게 추천하기 좋은 녀석, 개인적으로 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녀석을 찾은 느낌입니다.

 

그럼 오늘 준비한 가성비도 좋은 적축 텐키리스 키보드 로지텍 K835 TKL에 대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본 글을 리뷰를 위해 제품 대여와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