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G512 GX Red로 게임 플레이 해보니

붕어IQ 2021. 5. 25. 08:00
반응형

<더욱 새로워진 로지텍 G512 GX RED, 게이밍 키보드로 거듭나다> 글에서 로지텍 G512 GX Red의 변화된 점과 특징들을 살펴봤습니다.

 

항공기용 5052 알루미늄 바디는 절제되면서 실용적인 디자인을 잘 보여줍니다. 그리고 USB 패스 스루 포트를 통해 고속 충전과 다양한 USB 활용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무선 장비들을 위한 수신기로 사용하기 딱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로지텍 G512 GX Red의 변화된 장점중 하나로 로지텍 GX 스위치를 사용하게 것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입니다. 더 좋은 방향으로 개선되는 로지텍 G512 GX Red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RGB 조명과 LIGHTSYNC의 설정과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편리한 G-HUB의 사용법도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로지텍 G512 GX Red를 이용해 실제로 게임을 즐긴 경험을 솔직하게 정리해볼까 합니다.

 

다양한 게임에 잘 어울리는 부드럽고 균일한 타건의  로지텍 G512 GX Red

로지텍 G512 GX Red는 기계식 키보드로 다양한 사용성을 보장합니다. 특히 게임에서 GX Red(적축) 스위치를 사용하는 로지텍 G512 GX Red는 부드러우면서 균일한 타건감을 선사합니다. 그래서 게임을 즐길 때도 오랜 시간을 이용해도 부드러움을 유지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최근에 가장 많이 즐기는 와우 클래식(WOW Classic)의 경우 낙스라마스 같은 레이드를 뛸 경우 하루 3탐~4탐(3~4시간)을 플레이 해야하고 외부 버프 등의 플레이 준비까지 합치면 6~7시간 정도를 한 호흡으로 플레이해야 합니다. 긴 호흡으로 플레이를 하다보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체력도 많이 소모되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로지텍 G512 GX Red의 GX Red 스위치 덕분에 부드러운 타건감과 함께 오랜 시간을 동일한 느낌으로 타이핑할 수 있습니다. 오래 플레이할수록 진가를 발휘하는 부분으로 피곤이나 집중력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디스코드 등을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디스코드 관리와 함께 미디어 관리를 좀 더 신경쓰게 되는데, 로지텍 G512 GX Red의 Fn 기능은 레이아웃이나 다른 기능을 헤치지 않으면서도 빠르고 쉽게 필요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와우 클래식의 경우는 넘버패드가 은근히 재미요소가 되어줍니다. FPS나 평소 사용에서는 TKL(텐키리스) 키보드를 선호하지만 와우에서는 인사나 제스쳐등을 넘버패드로 이용합니다. 그래서 로지텍 G512 GX Red의 풀사이즈 레이아웃을 적극 활용하기도 했습니다.

 

아직도 나름 열심히 즐기고 있는 오버워치를 로지텍 G512 GX Red로 플레이 해봤습니다.

많은 키를 사용하지 않지만 수없이 반복되고 겹쳐지는 키 사용이 특징인데, 로지텍 G512 GX Red의 부드러운 타건감은 빠른 움직임에서도 부드러운 이동으로 평정심을 유지하게 좋았습니다. 어깨에 힘이 조금 빠지는 느낌이랄까요? 불필요한 긴장없이 편하게 게임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캐릭터별로 키감이 조금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최근에는 힐러 캐릭터들과 탱커를 주로 플레이하기 때문에 로지텍 G512 GX Red의 부드럽고 균일한 키감이 잘 어울렸습니다. 아나, 자리야를 주로 플레이 하는데 딱 좋은 느낌으로 키감과 움직임이 매칭 되더군요.

 

로지텍 G512 GX Red의 장점들은 게임에서 참 잘 어울리고 살아나는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적축의 타건감은 일반적인 사용에서도 빛을 발하지만 다양한 게임에서 로지텍 G512 GX Red의 발전감 타건감과 편리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단정한 디자인에 절제된 기능, 어느 영역에서든 중간 이상의 경험을 선사해줄 적축. 로지텍 G512 GX Red의 장점들은 상당히 매력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게임을 중심으로 로지텍 G512 GX Red을 설명하고 경험을 정리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청축의 딸깍거림이나 소음이 싫은 친구들에게 편하게 기계식 키보드를 입문하는 경험용으로 추천하기 좋은 키보드를 하나 찾은 느낌입니다. 풀사이즈 레이아웃에 기본기 잘 갖추고 게임과 일반적인 사용에서 적축의 매력을 한껏 뽐낼 수 있는 로지텍 G512 GX Red이니 말이죠.

 

오늘 준비한 로지텍 G512 GX Red 게임 경험에 대한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