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가성비 좋은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추천, 에픽 에어 ANC

붕어IQ 2021. 4. 16. 09:00
반응형

JLAB EPIC AIR ANC.

눈여겨 봐둘만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발견했습니다.

미국에서도 최근 가성비도 좋은 제품으로 손꼽히는 JLAB. 거기에 이어버드 스타일로 등장한 에픽 에어 ANC (EPIC AIR)입니다. 국내에서도 9만원대에 출시되어 노이즈캔슬링(ANC)도 잘 갖춘 가성비 제품으로 눈여겨볼만 합니다.

 

어떤 특징들과 장점들을 가진 제품인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능에 놀라 가격을 다시보게 되는 에픽 에어 ANC

에픽 에어 ANC의 패키지입니다.

48시간 플레이 시간과 3가지 노이즈 캔슬링 모드 등을 전면에 강조하고 있습니다. 후면에는 3가지 언어로 특징들을 잘 정리해두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IP55도 갖추고 있고 다양한 이어팁의 모습이 눈길을 끄는군요.

 

패키지의 구성도 심플하면서도 잘 정돈돼 있습니다.

이어팁들도 사이즈와 깊이에 따라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어버드 스타일이기 때문에 귀의 착용감이 중요한데 이런 배려는 마음에 듭니다.

 

이어팁 중에서 폼팁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ANC 제품들은 차음과 착용감을 위해 폼팁을 선호하는데 기본 구성품으로 잘 준비되어 있더군요.

 

에픽 에어 ANC의 케이스의 첫인상은 탄탄한 느낌이었고 인조가죽의 재질감이 고급스러웠습니다.

거기다 후면에는 무선충전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살짝 둔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무선 충전에 충전용 케이블 자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역시나 저는 개인적으로 이 방식에 한표를 던집니다. USB를 바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포트에 따른 젠더 사용등을 줄일 수도 있으니 에픽 에어 ANC 하나만으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에픽 에어 ANC는 케이스를 통해 충전이 가능합니다.

에픽 에어 ANC 배터리는 ANC 사용시 8시간, ANC 없이 12시간, 케이스를 충전해서 사용할 시 ANC 사용 시 32시간, ANC 없이 48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에픽 에어 ANC은 마이크도 잘 준비되어 있고 이어버드 울림통도 꽤 튼실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 디자인도 좋고 디테일도 잘 갖춘 에픽 에어 ANC의 디자인입니다.

울림통이 살짝 큰 느낌이 있지만 소리와 배터리 등을 감안하면 적절하고 착용시에는 깔끔한 겉모습만 남으니 일석이조도 가능합니다.

 

에픽 에어 ANC를 실제로 착용해봤습니다.

가이드가 살짝 깊이가 있기 때문에 얼굴에 에픽 에어 ANC가 닿지 않습니다. 착용감도 좋고 착용시 디자인이 상당히 마음에 들더군요.

 

페어링도 상당히 깔끔하게 작동하고 케이스에서 꺼내면 자동으로 페어링 되어 손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에픽 에어 ANC는 심플하게 이용해도 좋지만 전용 앱을 이용하면서 더 좋은 기능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노이즈 캔슬링 설정(ANC, BE AWARE)과 이퀄라이저 설정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에픽 에어 ANC 이어버드의 터치센서를 통해서도 변경이 가능하지만 앱을 통해 직관적으로 이용하는게 좋더군요.

 

에픽 에어 ANC의 로고가 있는 측면은 탭 한번, 탭 두번, 탭 세번, 홀드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좌우 모두 기능이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자주 쓰는 기능들을 먼저 기억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앱에서 기능 매칭이 가능하기 때문에 앱을 통해 편하게 커스터마이징해서 사용하기를 권해드립니다.

 

에픽 에어 ANC는 9만원대의 제품이면서 기본 구성품과 앱의 구성은 물론 소리까지 기분좋은 인상을 남겨주었습니다. 과장되지 않은 플랫한 소리를 기본으로 이퀄라이저로 다양한 소리를 선택할 수 있으니 말이죠.

악기 소리가 중심이 되는 재즈 음악들을 자주 듣는데 에픽 에어 ANC는 외부 소리의 차음과 함께 소리가 과장되지 않게 들려서 기분좋은 음감이 가능했습니다.

 

요즘은 음악만이 아니라 동영상도 많이 이용하는데 에픽 에어 ANC는 역시나 다양한 종류의 음원에 반응하기 좋은 플랙한 느낌이 잘 살아나더군요. 댄스 클립을 자주 찾아보는 편인데 에픽 에어 ANC의 소리는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 가장 이용이 많은 넷플릭스 이용시에도 에픽 에어 ANC는 상당히 기분좋은 사용감을 남겨주었습니다. 장시간 이용에도 편안하고 기분좋은 소리를 유지해주고 배터리 탄탄해서 걱정없이 사용하기에도 좋았습니다.

 

에픽 에어 ANC.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기억해둬도 좋은 이름일 듯 합니다. 무엇보다 플랫하면서 깔끔한 소리가 마음에 들었고 구성품과 앱, 기능들이 밸런스를 잘 갖추고 있습니다. 거기다 가성비까지 갖추고 있으니 에픽 에어 ANC.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언제든지 든든하게 활용 가능한 녀석으로 추천드리기 좋을 듯 합니다.

 

구입은 스마트캔디(바로가기)에서 진행이 가능하고 제품을 이도컴퍼니를 통해 정품등록(바로가기)을 해두시면 이후에 AS를 받을 때 도움이 되니 꼭 챙겨두시길 권해 드립니다.

 

::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