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Apple

아이폰14 노치 사라지고 알약 모양의 펀치홀 채용? 목업 등장?

붕어IQ 2022. 1. 10. 22:42
반응형

아이폰14 노치 알약 모양 펀치홀 목업 배경화면

최근 아이폰14에 대한 루머로 노치(notch)가 사라진다는 말이 나돌았다.

그리고 대체하는 방법으로 핀홀인데 좀 더 넓은 타원형의 핀홀 채택에 대한 가능성이 높아졌다. 현재는 알약 모양(pill-shaped) 펀치홀의 가능성으로 많이 기울고 있다.

위의 사진은 개발자 Jeff Grossman의 트위터을 통해 목업이 등장했다.

 

재미로 체험해보는 알약 핀홀?

아이폰14 노치 알약 모양 펀치홀 목업 배경화면아이폰14 노치 알약 모양 펀치홀 목업 배경화면

사실 위의 사진은 정확한 목업이 아니라 현재의 아이폰에 목업처럼 보이는 배경화면을 뒤집어서 적용한 방법이다. Jeff Grossman의 트위터에서 배경화면을 다운 받을 수 있는데 이걸 적용하고 아이폰을 뒤집으면 알약 펀치홀의 디자인을 경험해볼 수 있다. 상당히 똘똘한 체험판이라는 느낌이다.

 

아이폰14 노치 알약 모양 펀치홀 목업 배경화면

맥루머스도 그렇고 이미 다양한 채널에서 노치가 사라지고 알약 핀홀에 대한 가능성을 높여가고 있다. 물론 페이스아이디(FacdID)와 같은 기능은 디스플레이 아래로 감춰질 것이고 카메라를 위한 핀홀만을 남기게 될 듯다.

 

아이폰14 노치 알약 모양 펀치홀 목업 배경화면

이런 노치의 변화가 우측 상단의 표시 기능을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도 있지만 사실 큰 의미가 없어 보인다. 직접 조작하는게 아닌 이상 현재의 확인 정보만으로도 나쁘지 않은 사용 경험을 전달하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이 부분은 개인적인 생각이고 좀 더 확장해서 다른 용도로의 활용은 기대해봐야할 듯하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이미 노치에 적응해서 딱히 알약 핀홀의 장점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다. 소식이 좀 더 전해지고 다른 장점들을 제안하면 다시한번 생각해봐할 문제로 생각된다.

 

이제 슬슬 아이폰14에 대한 루머들이 돌기 시작하니 조각들을 조금씩 모아보자. 루머로 퍼즐 모으는 재미는 역시나 쏠쏠하니깐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