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DIABLO2 R

디아2 레저렉션 캐스터용 용병무기 룬워드 통찰(Insight), 초중반 필수!

붕어IQ 2022. 2. 9. 07:00
반응형

디아2 레저렉션 캐스터용 용병무기 룬워드 통찰 Insight 초중반 필수

오늘은 디아2 레저렉션에서 캐스터 계열의 용병을 위한 룬워드 아이템, 용병무기 통찰(insight)을 알아보자.

통찰은 주로 준영이로 통칭되는 악몽 2막 빙결오라 용병이 주로 사용한다. 캐스터라고 통칭했지만 용병을 통해 마나 수급을 할 수 있는 좋은 룬워드 아이템이라 두루두루 사용된다.

 

통찰, 어렵지 않게 만들고 오래도록 쓴다

디아2 레저렉션 캐스터용 용병무기 룬워드 통찰 Insight 초중반 필수 조합디아2 레저렉션 캐스터용 용병무기 룬워드 통찰 Insight 초중반 필수 조합
디아2 레저렉션 캐스터용 용병무기 룬워드 통찰 Insight 초중반 필수 조합디아2 레저렉션 캐스터용 용병무기 룬워드 통찰 Insight 초중반 필수 조합

통찰은 네 개의 룬을 사용한다. 랄+티르+탈+솔 순서로 룬워드 조합을 한다.

가장 높은 솔룬이 27렙 요구렙이기 때문에 실제 사용도 27렙 제한이 된다. 미리 만들어두면 노멀 중후반 부터도 사용이 가능하다.

 

디아2 레저렉션 캐스터용 용병무기 룬워드 통찰 Insight 초중반 필수 조합

4소켓 미늘창(폴암)에 제작한다.

2~3개는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초반에는 착용 제한이 낮은 것으로 빠르게 제작하는게 유리하다. 이후에 에테리얼(무형)에 공속과 데미지가 좋은 녀석으로 다시 제작해서 사용한다.

통찰은 원소술사, 암살자, 아마존, 성기사 등등 마나 사용이 많은 트리를 이용할 때 언제든지 사용하기 좋다. 물론 이후에는 마지막 트리와 템세팅을 위해 무한의 공간이나 다른 몇몇 룬워드로나 유니크 아이템으로 대체된다. 하지만 캐릭터 육성부터 중후반에 걸쳐서도 사용하는 유용한 아이템이다.

 

디아2 레저렉션 캐스터용 용병무기 룬워드 통찰 Insight 초중반 필수 조합

통찰 (Insight)

장착시 12~17레벨의 메디테이션 오라의 효과 적용 (변함)
+35% 매우 빠른 캐스팅 속도 증가
+200~260% 증가된 데미지 (변함)
+9 최소 데미지
180~250% 공격등급 추가 상승 (변함)
5~30 파이어 데미지 추가
매초당 +75 포이즌 데미지 추가
+1~6 크리티컬 스트라이크 (변함)
+5 모든 능력치
+2 마나 상승(적 제거시)
23% 매직 아이템 얻을 확률 증가

 

변동은 12~17렙의 메디테이션(명상) 오라를 포함해 몇가지가 있지만 사실 메디테이션 레벨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사용한다. 사용해보니 15렙 이상 뜬다면 사용이 무난하다. 낮아도 사용 가능하지만 가끔씩 부족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중후반이 되면 부담되는 룬들이 아니니 뼈대만 잘 구했다가 종종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

용병이 잘 죽는다? 갑옷과 머리에서 피흡이나 방어력 등을 챙기는 것도 좋지만 용병무기인 통찰에서 데미지를 조금 높여주고(에테, 데미지 높은 미늘창)과 의외로 공격속도를 잘 챙겨주면 빠르게 피흡을 해서 생존력이 좀 올라간다.

초반에는 빨리 하나 만들어서 메디테이션 효과를 우선 보고 뼈대가 잘 걸리면 조금씩 업그레이드하면서 사용하면 되는 용병무기 통찰이다.

 

디아2 레저렉션 캐스터용 용병무기 룬워드 통찰 Insight 초중반 필수 조합

캐스터들은 통찰을 지나면 거의 무한의 공간으로 넘어가니 조금 관심을 두고 만들어서 사용하면 좋을 듯하다.

디아2 레저렉션 2.4패치에서는 활이나 무기에도 제작이 가능해져서 활아마 등이 공속과 마나까지 챙기는 쏠쏠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더라.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트랩씬과 히드라오브소서만 맨땅으로 키워보고 있는데 다음이 활아마가 될 듯하다)

 

초반부터 사용하기 좋고 중후반까지 용병무기의 대명사로 불리는 통찰에 대해 알아봤다.

변동 옵션과 함께 챙기면 좋은 옵션들이 따로 있으니 레벨과 템세팅에 따라 종종 만들어가며 나의 용병을 사랑해주자.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용병 아이템들도 싹 다 정리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