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잡스(애플)의 컨퍼런스 이후 삼성은 안테나 비교가 된 옴니아2에 대해서 문제가 없다고 밝히기도 했었죠?
하지만, 갤럭시S에 대해서는 충분한 "필드 테스트"가 부족했나 봅니다.Samsung Speaks Up Over Antennagate
"Reception Problems Have Not Happened"
아래의 동영상들은 T-Mobile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동영상인데요.
인위적으로 안테나 부위를 가려서 테스트를 해보기는 했지만, 너무 직관적으로 차이를 보이니 조금은 허무하기도 하군요.
아니라고 발뺌만 할 것인가?
차라리 인정하고, 해결책을 제시하고 만들어 갈 것인가?
아이폰4의 안테나 게이트와 관련해서 수많은 관심들이 집중되고 있고,
이슈가 되고 있는 지금이지만, 그런 이슈와 관심들 속에서 과연 한국에서의 실제 모습은 어디 있을까요?
저는 한참 진행중인 상황에서는 어떻게 반응을 해야될 지는 명확히 모르겠습니다.
또한, 외국의 통신사 사정과 맞닿아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도 되는군요.
KT가 다른 통신사들보다 훨씬 좋다는 평가는 아니지만, 한국내에서 실제로 필드 테스트를 하거나
사용자들이 직접 사용하면서 느끼는 차이도 생각해보아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외국의 통신환경과 신체적 특징, 실제 사용상에서의 차이는 감안되지 않고,
특정 부위에서 안테나가 감소한다는 팩트만에 너무 집중 하는건 아닌가라는 생각도 드는군요.
저는 제 손에 아이폰4가 들려지는 날까지 팩트는 팩트로만 판단해보려 합니다. ^^;;
어떤 이유에서건 아이폰4의 국내 발매가 늦어진 지금,
갤럭시S에게 유리한 시장 상황임은 분명하군요.
하지만, 의외로 갤럭시S에 대한 부정적인 기사를 접할 수 없다는 것에서 접근을 해보았네요.
아이폰4도 이런 작은 시도와 불편에서 목소리들이 모여서 지금의 상황을 만들어낸 것이겠죠?
갤럭시S에 쏠린 기대와 호황에서 애플과는 다른 행보를 가져갈까요?
갤럭시S를 좀 더 관심가지고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