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을 위한 최고의 비디오 컨버터 앱들

맥을 사용하면 조금 아쉬운 것이 동영상과 관련된 부분이고, 아이폰이나 다른 스마트 디바이스를 위한 컨버팅일 것입니다.

몇몇 유용한 어플들이 있지만, 오늘은 손쉽게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3가지 컨버팅 방법이 있어서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1. Miro Video Converter



상당히 심플하게 동작하는 컨버터입니다.

원하는 동영상을 미로 비디오 컨터버에 드래그해서 올려두고 아래에서 원하는 디바이스를 지정해주기만 하면 되는 것이죠.

하지만, 아래와 같이 의외로 필요한 거의 모든 플랫폼에 맞춰서 사용이 가능할 정도입니다.




Apple TV, Universal, iPad, iPad 3 (HD), iPhone, iPhone 4 (HD), iPhone 5 (HD wide), iPod nano, iPod touch, Android devices from HTC, Motorola, Samsung, Sanyo, or any other device by video size, Kindle Fire, PSP Playstation Portable, MP4, Ogg Theora, and WebM HD & SD


깔끔한 UI와 빠른 변환에 상당히 유용하더군요.

다운은 <이 곳>에서 받으시면 되고, 무료에 기부를 받는 형태입니다.




2. Handbrake



다음은 핸드브레이커(Handbrake)라는 컨버팅 툴입니다.

이 녀석은 상당히 디테일하게 설정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지만, MP4와 MKV 포맷만으로 아웃이 되는군요.

그래도 일상적인 범위에서 왠만한 기기들에서는 사용이 가능하도록 컨버팅이 되니 사용에는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상당히 빠른 속도를 보여주기도 해서 상당히 마음에 들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위의 MIRO에 비해서는 왠지 사용하기 힘든 느낌이 드는군요. 




결과물을 좀 더 미세하게 조정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네요.

다운로드는 <이 곳>에서 받으시면 되고, 역시나 현재는 무료입니다.




3. Quick Time



다른 부가적인 다운로드 없이 맥의 기본 플레이어인 퀵타임(QuickTime)을 통해서도 간단한 컨버팅은 가능합니다.

메뉴에서 보내기(Export)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고, 애플 제품들에 한해 맞춰진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컨버팅 어플을 사용하기 귀찮을 때는 그냥 퀵타임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변환도 가능한 것이지요.

하지만, 아시다시피 퀵타임에서 지원하는 코덱이나 포맷들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그다지 많이 추천하고 싶지는 않군요.






3가지 정도의 비디오 컨버팅 어플을 살펴봤습니다.

물론, 자신에게 딱 맞는 컨버팅 툴 하나만 사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위에서 살펴본 Miro 정도가 일상적인 활용에서는 가장 깔끔할 듯 하네요.

그리고 조금 더 깊이있는 변환이 필요하다면 Handbrake 정도를 꺼내들면 좋을 듯 합니다.

Miro는 윈도우 버전도 함께 있으니 한번쯤 둘러보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

댓글(2)

  • 2013.06.25 12:55 신고

    맥용 인코더는 진짜 -ㅅ-... Compressor를 살 수도 없고....() 하기사 미국 애들은 아이튠즈에 넷플릭스에 아마존에.... 직업이 아닌 이상 컨버팅을 할 이유가 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자막 버전 아이튠즈 좀 ㅜ.ㅜ...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