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SmartPhone

LG 스마트폰 '시동'..美서 잇단 호평 / 한국에서는?

붕어IQ 2010. 1. 25. 01:11
반응형
2012년 두자릿수 시장 점유율을 목표로 내건 LG전자 스마트폰 사업이 미국 정보기술(IT) 전문 매체들로부터 잇따른 호평을 받으면서 목표 달성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24일 업계 및 외신에 따르면 LG전자가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0년 CES(소비자가전쇼)'에서 공개한 스마트폰 'LG GW990'이 랩탑 매거진(LAPTOP Magazine)으로부터 '2010 CES 베스트 스마트폰'에 선정됐다.

< 사진 : '2010 CES' 폴 오텔리니 인텔 CEO가 LG전자의 스마트폰 'LG GW990'을 시연하고 있다. >


< 사진 : LG전자가 지난해 12월 미국 시장에 출시한 스마트폰 '엑스포' >


랩탑 매거진은 2010 CES 기간 선보인 제품 중 스마트폰, 노트북, 넷북, 카메라, 휴대용인터넷기기(MID), PMP 등 카테고리별로 총 16개의 최고 제품을 선정했다. 이 중 스마트폰 부문 베스트 제품을 'LG GW990'이 차지했다.

랩탑 매거진은 'LG GW990'에 대해 "스마트폰의 정의를 확장시킨 제품"이라며 "강력한 웹 경험을 제공하는 1024x480 픽셀의 4.8인치 대형 LCD를 갖췄고, 720P 고화질 영상을 지원하는 모블린 운영체제(OS)를 탑재해 포터블 미디어 플레이어로 주목할만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LG GW990'은 세계 최초로 인텔의 차세대 플랫폼 '무어스타운'(Moorestown)을 탑재해 CES에서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고, 특히 인텔 최고경영자(CEO) 폴 오텔리니(Paul Otellini) 사장이 기조연설에서 이 제품을 직접 시연해 화제가 됐다. 


'LG GW990'은 2.13대 1 화면비율의 4.8인치 half-XGA(1024×480)급 고해상도 풀터치스크린을 채택했고 중앙처리장치(CPU)는 인텔의 45나노 제조공정으로 크기 및 소비전력을 획기적으로 줄인 반면 데이터 처리속도는 넷북에 버금갈 정도로 빠른 것이 특징이다.

또 리눅스 운영체제 기반의 모블린(Moblin) 2.1 운영체제(OS)를 탑재, 시스템 반응 및 부팅속도가 빠른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에 앞서 LG전자가 지난해 12월 미국 시장에 출시한 스마트폰 '엑스포'(eXpo.LG GW820)에 대해 IT 전문 매체인 씨넷(CNET)은 "윈도폰 가운데 가장 뛰어난 제품"이라는 평가를 내렸다.

씨넷은 '엑스포'가 1기가헤르쯔(1GHz)의 빠른 처리속도에다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갖췄으며 기능과 디자인 측면에서도 뛰어난 제품이라고 호평했다.

▲모바일 프로젝터 장착 가능 ▲쿼티 자판과 큰 사이즈의 터치 스크린 ▲지문인식 기능을 갖춰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한 '스마트 센서'(Smart Sensor) ▲글로벌 로밍 ▲컨퍼런스 콜 기능 ▲편리한 문서작성 및 메일 기능 등으로 비즈니스 목적의 사용자들에게 훌륭한 제품이라고 씨넷은 소개했다.

특히 '엑스포' 전용 모바일 프로젝터는 무게가 50g에 불과하며 1000:1 명암비로 최대 66인치 화면까지 선명하게 볼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세계 최고의 파트너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혁신적인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전 세계 휴대전화 시장에서 두자릿수 점유율로 '톱3' 자리를 공고히 한 LG전자는 올해 경영목표와 관련해 휴대전화 시장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2012년 두자릿수 점유율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올해 20여종의 스마트폰을 전 세계 출시할 예정이며 국내 시장에도 상반기 중 안드로이드폰 등 4종의 스마트폰 출시를 시작으로 연내 10여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원문출처>



조금 늦게 기사를 접하게 되었다. 흠...

엘지가 힘 한번 내봤으면 좋겠군요.

기사를 읽으면서 든 생각은 20여종을 세계에 출시하는데...
국내 시장에는 안드로이드폰으로 시작해서 10여종?
로컬라이제이션에 맞춰 우리나라 정서나 실정을 감안하기도 하겠지만,
왠지 해외에 나갈 폰들이 궁금해지는건 왜일까? -_-;;

근데, 위의 사진을 보고 있으면 엑스페리아가 강하게 떠오른다는;;;
해외쪽 스마트폰은 직접 입력 방식이 많고, 우리나라에서는 저런 모습을 엑스페리아가 나와서겠지...

아...
이거 원문출처 눌러 보시면... 연합뉴스 기사인데, 사진에 대한 캡션이 어긋나 있네요;;
LG에서 배포한 기사인 듯한데;; 수정을 하셔야 할 것 같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