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악당이 오히려 영웅이 되어버리는 독특한 내용을 보여주는 '슈퍼배드', 9월에 슈퍼배드2가 개봉하기도 하고 소녀시대의 태연과 서현이 목소리 더빙을 맡기도해서 관심을 높여주고 있는 애니메이션이죠. 하지만, 간과할 수 없는 영화의 포인트는 '미니언'! 짜리몽땅한 노란색 미니언들이 만들어내는 사고와 행동들은 영화를 더욱 즐겁게 해주기도 합니다.
이런 미이언들로 달리기게임을 만든다면 어떤 모습이 나올까요? 이런 궁금증은 슈퍼배드미니언러쉬에서 풀어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게임추천은 조심스럽지만, 이 녀석은 상당히 간편한 게임성과 귀여운 캐릭터와 재미요소가 녹아있어서 머리 식히기 용으로 추천해봅니다.
어떤 재미가 숨어있나?
슈퍼배드 미니언러쉬를 시작하면 영화의 한장면처럼 오프닝 동영상이 나옵니다. 이번 주의 미니언...
주인공이 아닌 폴이 이번 주의 미니언에 뽑히고, 주인공은 살짝 실망하지만 다시금 최고의 미니언이 되기 위해 미션을 수행한다는 내용으로 슈퍼배드 미니언러쉬는 시작되는 것이죠. 오프닝은 은근히 퀄리티가 높아서 아이들은 물론, 누구나 쉽게 게임에 흥미를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인 화면입니다. 주로 달리게될 스테이지가 배경으로 나오고, 미니언이 귀여운 멜빵바지를 입고 서있는데요. UI가 상당히 심플한게 마음에 들더군요.
카카오게임이니 몇 개의 화폐 단위가 있을 것이고, 친구 초대가 있겠죠?
그래서 일단 상점부터 둘러봤습니다. 상점을 둘러보면 어느정도 게임의 흐름과 중요도가 보이게 될테니 말이죠! 슈퍼배드 미니언배드의 플레이용 코인은 하트로 되어있군요. 게임판 수가 결정되니 신경을 써야할 듯 합니다.
게임 내에서 아이템을 사거나 능력을 높일 수 있는 화폐는 바나나군요!
일단 게임중 미니언으로 달리면서 모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중요도를 낮추도록 하겠습니다.
의상? 오호~ 안그래도 귀여운 미니언들인데 코스프레를 하듯 의상을 구입해서 능력을 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의상은 다양한 특징들의 기능과 귀여운 모습으로 준비 되어있고, 주로 토큰으로 구입을 하기 때문에 현질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되는군요. 하지만, 열심히 모으고모으면 역시나 노력으로 극복을...
아... 왠지 아이돌로 플레이 해보고 싶어진다면... 저도 아직은 젊은 피?
상점의 마지막 부분은 파워업 섹션입니다.
황금 바나나와 황금 방패는 초반에 조금 부담스러워 보이지만, 그 아래로 있는 아이템들을 유심히 봐줘야 합니다. 해제를 해두고 업그레이드를 시켜두면 게임 중 랜덤하게 등장하여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 아이템들이기 때문이죠.
다들 유용하지만, 푹신한 유니콘은 게임중 이벤트를 위해서라도 빠르게 해제해두시는게 좋을 것 같군요!
바나나 흡입기를 사용하면 화면의 모든 바나나를 손쉽게 쇼쇼쇽!!!
그리고 카카오게임의 특징인 친구초대! 지금은 친구초대 이벤트가 진행중이고, 10명은 바나나 3000개!, 20명은 토큰 50개!, 30명 초대에는 제가 눈독을 들이고 있는 아이돌 의상이... 제가 슈퍼배드 미니언러쉬 초대를 하면 아이돌 의상 때문은 아니라고 생각해주세요~_~
달려보자! 미니언!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면 귀여운 미니언의 뒷태(?)를 보게됩니다.
재미있는 것은 익숙한 횡스크롤이 아니라 종 스크롤이라 폭이 좁고 위아래로 넓기 때문에 독특한 긴장감을 가진다는 것이죠.
동료 미니언의 손을 잡고 점프!
붕~ 날라 스테이지로 날아가는 미니언! 이번에는 얼마나 내달릴 수 있을까?
슈퍼배드 미니언러쉬는 기본 좌우로 장애물을 피하며 바나나를 모으고 다른 미니언들을 부딪쳐 날려버리며 포인트를 쌓는 게임입니다. 종스크롤이기 때문에 점프와 구르기의 사용이 중요해지고, 맵 곳곳에 설치된 속도 부스터나 점프대 등을 이용하는 센스가 필요하죠!
단순히 종스크롤이면 상당히 답답할 수 있겠지만, 슈퍼배드 미니언러쉬는 이렇게 가끔씩 화면을 꺾어주며 또다른 공간감을 보여주며 지루함을 날려줍니다.
선택의 귀로! 미니언은 어디로??? 다만 그냥 중앙에 있다가는 분리대에 부딪혀 멈춰버린다는거!
슈퍼배드 미니언러쉬를 하다보면 상당히 재미있는 순간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바로 아이템등을 이용해서 즐기는 이벤트죠~ 주로 자이로스코프를 이용해서 좌우로 흔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로켓을 타면 신나게 내달리고 장애물이 없는 높은 공간을 질주하기 때문에 뻥! 뚫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달리다보면 또하나의 이벤트로 미끄럼 같은 구간도 나오는데, 반원형 통을 미끄러지며 기분좋게 바나나를 모으면 됩니다.
아이템으로 등장하는 푹신한 유니콘을 먹게 되면 화면이 바뀌며 미니게임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역시나 폰을 좌우로 흔들며 유니콘이 점프를 반복하게 되는데요, 바나나를 먹으면 점프를 계속 이어가기 때문에 자리 선점이 중요합니다! 은근히 바나나도 많이 모을 수 있고, 중간에 재미있는 미니게임이니 놓치지 마세요!
벡터 박사가 등장했습니다!
달리는 방향이 바뀌고 속도감 있게 진행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조금 어렵게 느낄 수도 있겠지만, 공격 방법만 익히면 손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느낌 아니깐~
중간중간 레벨업도 해주고!
벡터 박사를 처리하고나면 마을 스테이지가 해제되는데요.
연구소와 다른 밝은 배경에 알록달록한 배경들이 또다른 재미를 안겨주는군요.
지붕 위로 붕~ 날라서 마을 스테이지도 달려볼까요?
카카오톡에 쓸 수 있는 슈퍼배드 스티커를 챙기자~
지금 슈퍼배드미니언러쉬를 다운받고 게임을 진행하면 카카오톡에서 쓸 수 있는 스티커를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접속하면 카카오톡 아이템 스토어엣서 보내주니 기간내에 다운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는 것이죠~
자~ 그럼 같이 미니언으로 악당들을 물리치러 달려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