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Apple Tips

매버릭스에 숨겨진 멋진 배경화면 사용하기

붕어IQ 2013. 10. 31. 11:00
반응형

마운틴 라이온부터 상당히 멋진 사진들이 스크린 세이버로 사용된다는 것을 기억하시나요?

그리고 이런 멋진 사진들을 찾아내서 별도로 배경화면(월페이퍼)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이번 매버릭스에서 이런 멋진 사진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찾아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운틴 라이온과는 저장 위치가 다르니 살짝 찾아가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Library/Screen Savers/Default Collections/

위의 경로로 찾아가시면 43종의 멋진 이미지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인더(finder)에서 직접 폴더로 찾아가기는 힘드니 Command+Shift+G 를 누르신 후, 위의 경로를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파인더에서 언제든지 Command+Shift+G를 누르고 위와 같이 경로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4개의 폴더를 만날 수 있고 각각의 분류에 따라 43종의 3200x2000 해상도의 고화질 이미지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할 때마다 경로를 찾기가 어려우시다면 설정에서 [데스크탑 및 화면보호기] 설정으로 가셔서 폴더를 등록해놓으시면 편리합니다. 폴더를 그냥 끌어다 놓으시면 됩니다.



자~ 그럼 이제 스크린 세이버에서 만나던 아름다운 사진들을 배경화면으로도 활용해보실까요? ^^




정작... 저는 이번 이벤트 초대장의 활용한 배경화면을 사용중이라는 것은 함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