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룬워드 방어구중 초중반에 유용한 배신(트랫셔리)에 대해 알아보자.
배신은 20렙의 렘룬이 최고룬이라 아주 어렵지 않은 난이도로 제작이 가능하고 15렙의 흐르기가 발동하기 때문에 저항을 올려줘서 방어력을 높여준다.
주로 용병이 인내전에 방어를 높인 뼈대에 작업해서 입는다. 용병이 사용할 경우 공속도 깨알같이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가성비 용병 룬워드 방어구로 추천을 많이 한다.
어렵지 않게 제작 가능, 용병은 에테, 트랩씬은 빠르게 일반으로
배신을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룬은 샤엘(13)+주울(10)+렘(20)이다.
룬을 구하는 난이도는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렘룬 정도까지면 아주 어렵지 않게 구해서 제작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한다.
3솟 방어구에 샤엘(13)+주울(10)+렘(20) 순으로 조합하면 룬워드 방어구 배신이 만들어진다.
방어구는 일반 아이템이라도 400이상 방어력에 제작해서 사용하는게 좋긴하다. 하지만 초중반에 빠르게 만들 수 있다면 방어력이 조금 낮더라도 일단 만들어서 사용하는게 이득이다.
5% 기회로 레벨 15 페이드 시전 (반격시)
25% 기회로 레벨 15 베넘 시전 (타격시)
+2 어쎄신 스킬
+45% 공격속도 증가
+20% 매우 빠른 회복속도 증가
콜드 저항력 +30%
50% 몬스터로부터 얻는 골드 증가
특히 트랩씬을 육성한다면 암살자 기술 레벨+2, 공격속도+45%는 상당히 큰 도움이 된다. 트랩씬의 트랩은 시전속도가 아니라 공격속도에 영향을 받는다. 변동옵션 없이 무난하게 좋은 옵션들로 구성되어 있으니 렘룬을 구한다면 3솟 방어구를 구해 일단 입고 진행을 하는게 초중반에 유리하다.
물론 용병용은 에테로 방어가 높은 것으로 제작하면 좋고, 실제 사용을 위해서는 400방 이상의 3솟 방어구를 구해서 사용하는걸 추천한다.
오늘은 디아2 레저렉션 룬워드 방어구 배신(트랫셔리)에 대해 정리해봤다.
실제로 호불호가 조금 갈리는 룬워드 방어구지만 트랩씬의 경우는 수수께끼 이전에는 상당히 유용하고, 용병도 인내로 졸업하기 전에 꽤 유용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용병이 사용할 때는 흐리기와 함께 공속을 살리기 때문에 빙결 안됨을 다른 곳에서 챙겨줘서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렘룬을 득한다면 하나쯤 빠르게 만들어서 사용하면 초중반에 꽤 도움이 되는 룬워드 방어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