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단축키 걱정?? CheatSheet로 잊자!

etc-image-0


애플의 제품들은 직관적인 UI가 특징이지만 반복되는 작업이나 필요한 작업은 단축키(hot-key)를 이용하는게 훨씬 효율적이다.

하지만, 맥에 입문하는 사람이건 오랜 쓴 사람이건 새로운 어플이나 자주 쓰지 않는 작업에서 핫키를 외우고 있지는 않다.


'CheatSheet'

이런 걱정을 지워주고 언제든지 핫키들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어플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한다.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구할 수 있으며, 용량도 0.3Mb로 상당히 가볍다.

또한 CheatSheet를 띄워놓은 상태에서 메모리가 거의 줄어들지 않는 것을 보면 부담없는 어플임을 알 수 있다.


앱스토에서 다운을 받아 설치를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없다.

다만, 유니버설 억세스(Universal Access), 즉 손쉬운 사용에서 '보조 장비에 대한 접근 활성화' 옵션을 체크해줘야 한다.


etc-image-1


이제 별다른 설정없이 그냥 어느 상황에서건 command 키를 2초간 누르고 있으면 활성화된 어플에서의 모든 핫키들이 떠오른다.



etc-image-2


위의 스크린샷은 크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command 키를 2초간 누른 상태.

가끔씩 헷갈리기도 하는 특수문자표나 여러가지 옵션에 대한 핫키들을 이용할 때 유용할 듯 하다.

그리고 이렇게 직관적으로 펼쳐놓고 살펴보다보면 몰라서 사용하지 않아던 기능들에 대해서도 배워갈 수 있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윈도우버전에 익숙해진 포토샵의 핫키 사용에서 상당히 도움을 받기도 했다. ^^


어려워말고 App Store에서 'CheatSheet'을 검색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