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Dream), 새로운 아이폰 5s 광고 음악과 광고 어플 소개
항상 광고에서 보여주는 모습이 사람중심, 사용자 중심인 아이폰 5s의 새로운 광고가 등장했습니다. 광고가 나올 때마다 광고 음악, 광고 어플이 많은 관심을 받기도 하는 광고인데요. <아이폰5S 광고 Strength, 웨어러블과 함께 건강을 위한 사용에 집중>에 서 웨어러블을 보여주던 아이폰 5S 광고가 ParentHood편을 지나 이번에는 Parenthood와 비슷한 느낌으로 꿈(Dream)편을 선보였습니다. 각자의 꿈을 위해 아이폰 5s를 잘 활용하는 모습은 단순히 스마트하다는 느낌보다는 편리를 위한 도구로 도움이 되고 있다는 느낌을 물씬 풍겨줍니다. 드림(Dream) 편에 대해서 간략하게 이야기를 해보고 음악과 사용된 어플에 대해서도 잠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아이폰 5s, 기능보다 사용자들의 니즈를 채워주는 자연스러운 모습들
아이폰 광고인 드림에서는 다양한 어플과 악세사리들이 등장하고 각자의 용도에 최적화 되어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인과 주위에서는 광고를 볼 때마다 자신의 아이폰과는 다른 아이폰인 것 같다는 말을 종종 하기도 합니다. 프로페셔널하게 그리고 상황에 딱맞춘 어플들로 멋진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풍향을 재며 자연 속으로 다니는 사람, 보석 세공을 하며 아이폰의 확대 악세사리를 이용하는 사람 등 다양한 필드에서 자신의 일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언어가 통하지 않는 사람을 위해 통역 어플을 사용하고 자유로운 비행을 위해 필요한 어플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일상적이지 않은 모습의 활용일수도 있지만, 분명히 주위에서 자신의 목적에 필요한 어플들을 활용하는 모습이고 아이폰이 가진 가능성과 편의에 대해서 잘 조명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드림을 보면서 오히려 자신이 숨겨왔던 새로운 가능성을 살펴보는건 어떨까요?
아이폰 5s 광고들을 보고 있으면 항상 아이폰의 기능이나 스펙의 특징을 설명한다기 보다는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집중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그 사람들에게 또다른 편리와 다양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싶어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조금은 독특한 사용성과 소재로 관심을 끌기는 하지만 수많은 사람들의 일상에 집중하고 조명하는 능력은 탁월하다고 생각되는군요. 그리고 이러한 이야기들을 캠페인으로 지속적으로 이어간다는 것도 애플의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apple.com에서는 이번 드림은 물론 지난 광고들을 직접 볼 수도 있고, 광고와 관련된 이야기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Dream, 아이폰 5s 광고 음악과 광고 어플 이야기
아이폰 광고들은 잔잔하면서도 영상과 항상 잘 어울리는 광고 음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드림편의 아이폰 광고음악은 제니퍼 오코너(Jennifer O’Connor)의 'When I Grow Up'입니다. 잔잔하게 when i grow up이 반복되면서 꿈에 대한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아이튠즈를 통해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만, 아시죠? 국내 계정으로는 어렵습니다.
다음은 드림에 사용된 아이폰 광고 어플들입니다. 이것도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서 상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의외로 기본 어플인 카메라와 포토즈를 통한 활용이 눈에 띄기도 합니다.
아이폰 5S 광고 Dream에 사용된 어플 List
• Vaavud Wind
• olloclip 4-in-1 Lens
• Response Deck
• iTranslate Voice
• Veterinary Alive
• ForeFlight Mobile
• SAM-1
각각 어플에 대한 링크는 위와 같이 간략하게 정리해두겠습니다. 필요한 어플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 어플과 유료 어플이 섞여있기도 하고, 전용 악세사리를 이용해야 하기도 합니다.
광고를 분석하고 숨은 의미를 찾아내는걸 좋아하지만, 애플의 광고는 볼 때마다 좋은 느낌과 긍정적인 캠페인의 방향성을 가지는 것 같아 훈훈한 느낌을 남기게 됩니다. 큰 비용을 들여 조금이라도 메세지를 전파하고 싶겠지만, 그보다는 보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보는 이들의 일상에 다가서려는 노력이 언제나 함께하기 때문인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