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언팩 2015 초대장, 갤럭시 S6의 의미 숨겨진 모델
삼성의 2015년 행보가 시작될 언팩 2015 행사의 날짜와 장소가 정해졌습니다. 3월 1일(현지시각) 바로셀로나 MWC에서 진행될 삼성 갤럭시 언팩 2015 행사의 초대장이 발송되기 시작했고 독특한 티저 이미지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MWC 2015의 행사와 겹쳐 시기상 새로운 갤럭시 S시리즈가 준비된 행사일 것인데, 티저만으로는 좀처럼 애매한 느낌으로 다가오기도 하는군요. 삼성 언팩 2015 초대장에 담긴 의미와 함께 지금까지 쌓였던 갤럭시 S6와 다른 제품에 대한 이야기도 정리해보겠습니다.
삼성 언팩 2015의 주인공은 갤럭시 S 엣지?
하드웨어 커뮤니티인 seeko에서 합성한 사진입니다. 초대장에 숨겨져 있던 곡선의 의미가 한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갤럭시 노트4 엣지의 이미지를 활용했지만 제대로 들어맞아지는군요. 이렇게 엣지의 모습을 겹쳐서 초대장을 다시한번 바라보면 갤럭시 S 엣지(가칭)이 이번 언팩 2015의 주인공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물론, 갤럭시 S6도 꾸준히 유출된 모습으로 등장할 것이지만 갤럭시 S 엣지에 좀 더 무게중심을 둔다고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S6, 엑시노스의 반격이 시작될까?
MWC 2015의 주인공이 갤럭시 S 엣지가 된다고 해도 갤럭시 S6에 대한 관심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유출된 정보들을 조합해보면 메탈 소재의 일체형으로 두께가 많이 얇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 외 QHD 해상도와 2000만 화소의 카메라 등등 현존하는 최강 스펙들을 조합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개인적으로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은 AP와 뒷판 마감재입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이 QHD 해상도와 맞물려 성능에 비해 발열 이슈가 커지고 있고 삼성도 갤럭시 S5에서 이미 경험을 했습니다. 갤럭시 S5의 경우는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덕분에 상대적으로 발열이 조금 적게 느껴졌지만 그래도 발열에 대한 문제는 남아있습니다. 여기서 삼성이 꺼내들 수 있는 카드가 자신만의 AP인 엑시노스7420입니다. 한동안 스냅드래곤의 기세에 밀려있었지만 스냅드래곤810이 발열 문제로 재설계등의 이슈로 잠시 주춤한 틈을 타 엑시노스의 위상을 다시한번 높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배터리 커버 재질과 일체형이라는 부분은 상당히 큰 의미를 가지게 됩니다. 일체형이 가지는 배터리의 단점이 있겠지만, 두께를 더욱 줄일 수 있는 디자인 관점의 장점과 재질에 따라 발열을 효과적으로 분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 노트4에서 메탈소재가 등장한 것도 고급스러운 마감과 함께 발열을 분산한기 위한 방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갤럭시 S6에서의 일체형과 배터리 커버 재질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폰처럼 전체를 메탈로 처리를 하지 않더라도 체감되는 발열을 줄이기 위해서 강화유리의 선택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발표가 되어야 명확해지겠지만, 메탈 프레임과 연계해 발열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거나 체감을 줄이는 방향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그 외에 기대해볼만한 제품은?
삼성의 웨어러블은 아직 원형이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특허와 관련된 이미지와 프로젝트명 오르비스로 회자되는 원형 스마트워치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능과 효율을 우선해서 사각형의 디자인과 점점 커지던 지금까지의 라인업에서 좀 더 콤팩트하게 살을 뺀 녀석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은 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루모도 크게 나돌지 않고 있기 때문에 일단은 예상이자 기대로 남겨야 할 부분입니다.
다음은 삼성의 특허와 관련해서 이야기가 되는 부분운데,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양쪽에 적용하면서 무엇인가 기계적으로 팝업을 시키는 내용입니다. 저기에 무엇을 넣을지 어떤 기능이 숨어있을지 궁금하기도 하지만, 일단은 후면으로 보이는 곳에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것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가 될 듯 합니다. 하지만, 특허의 공개와 MWC까지의 기간이 애매하고 갤럭시 S6와 갤럭시 S 엣지만으로도 충분히 MWC와 상반기를 노릴 수 있기에 이번 MWC 2015에서는 공개되지 않을 것으로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이번 MWC 2015는 개인자격으로 참관할 예정인데, 저 초대장을 어떻게 받을지 걱정을 남기며, 삼성 언팩 2015에 대한 기대와 예상 정리를 마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