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5 광대역 LTE-A 케이스 후기, 갤오광 정품 케이스 장점과 단점
갤럭시S5 광대역 LTE-A 케이스는 <갤럭시s5 광대역 lte-a 케이스 추천, 롤링스톤스 바르셀로나 클래식 텅>과 <갤오광 케이스 추천, 카드 수납 가능한 아이슬라이드(iSlide) 케이스>를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플립커버는 개인적으로 사용이 불편해서 선호하지 않는데 그래도 이벤트로 갤럭시S5 광대역 LTE-A 케이스를 받아두었기 때문에 정품 케이스를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대일밴드 디자인과 갤럭시노트3의 기능성을 그대로 가져오는 등의 장점도 보이고 플립 자체가 가지는 단점도 있으니 살펴보면서 이야기를 이어가겠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 정품 케이스, 정품의 장점이 돋보여
갤럭시S5 광대역 LTE-A 정품 케이스의 패키지는 단촐하더군요. 하지만, 뒷면의 특징을 살펴보면 Water Resistnace IP67이라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아무래도 서드파티 케이스들에서는 구현하기 힘든 부분이 될 것인데, 정품에서 제대로 챙겨주는 모습이 보이니 말이죠. 갤럭시S5 광대역 LTE-A 케이스 중에서 정품 케이스가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되는군요.
패키지에서 갤럭시S5 광대역 LTE-A 정품 케이스를 꺼내서 외관을 살펴봅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갤럭시 노트3에서의 느낌을 그대로 가져온 느낌이고 기능도 비슷하게 보입니다. 로고와 함께 대일밴드? 모공? 패턴이 그대로 적용되었군요.
갤럭시S5 광대역 LTE-A 정품 케이스의 각 기능부를 살펴보면 딱 정품스럽다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유격없이 깔끔한 모양새를 보여주고 있으니 말이죠. 거기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 정품 케이스의 가장 큰 장점으로 IP67의 방진방수라고 말했었는데,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배터리 커버를 교체하는 방식을 채택하면서 기본 케이스의 방진방수를 그대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개스킷이 보이니 제대로 끼워줘야할 듯 합니다.
기본으로 끼워져있는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배터리커버와 정품 케이스를 놓고 비교하면 이런 느낌입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비슷하지만 미묘하게 다이어리의 각을 가지게 되는 것이죠. 오랜만에 보는 갤럭시S5 광대역 LTE-A의 뒷판이군요. 이제 정품 케이스를 씌워보겠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 정품 케이스를 씌워 놓으니 대일밴드 패턴을 제외하고는 왠지 갤럭시 노트3 같다는 생각이 좀 더 강해지는군요. 워낙 깔끔하게 잘 만든 케이스이고 만족감이 높은 것이지만, 좀 많이 비슷해지는 감도 있습니다. 옆에서 본 모습은 쿠퍼골드의 라인 색과 함께 금장된 다이어리를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전체적인 라인도 괜찮아 보이고 플립으로 덮이게 되는 볼륨 버튼들도 음각으로 위치를 잘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플립없이 사용하는 감각과는 아무래도 차이가 있겠지만 그래도 실제로 버튼을 누리는 경험에서는 아쉽지 않을 정도로 처리를 했습니다.
윗면과 아랫면 그리고 뒷면의 각각의 기능부에서도 정품 케이스만의 마감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뒷면의 경우는 카메라보다 조금 두껍게 마감을 해서 렌즈의 끍힘을 보호해준다는 느낌을 주는군요. 살짝 두꺼워져도 이런 느낌은 나쁘지 않습니다.
호불호가 갈릴 S뷰
누누히 반복되지만 노트3에서 완성된 S뷰의 윈도우는 호불호가 갈릴 듯 합니다. 깔끔한 플립 디자인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쌩뚱맞은 기능이 될 수도 있을 것이고 간단하게 보여지는 정보에 만족하는 사람은 편리하게 사용할테니 말이죠. 개인적으로는 사진을 오히려 6x6의 느낌과 같이 정사각형으로 찍어주는 느낌이 좋습니다. 인스타그램 등에서 활용하기 좋은 프레임이 될테니 말이죠. 그 외의 기능에서는 플립 커버의 단점을 보완하고는 있지만 조금 답답한 느낌을 지울수는 없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에서는 기본으로 S뷰의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지만, 만약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설정-시스템-액세사리에서 활성화 해주시고 옵션을 선택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갤럭시S5 광대역 LTE-A 정품 케이스를 끼우고 잠시 사용해보니 의외로 갤오광의 기본 사용성보다 느낌이 좋습니다. 플립커버를 개인적으로 싫어라 하지만 왠지 사용해보고 싶어지는 모양새랄까요? 갤오광의 심플한 기본도 좋지만 은근히 그립감이나 전체적인 디자인 느낌이 좋아지는 장점을 보여주었습니다. 단점으로는 역시나 충전을 위한 부분에서 조금 아쉽다는 부분과 기존의 디자인과 대일밴드를 빼면 너무 느낌이 비슷하다는 점 정도로 정리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 케이스를 고민하신다면 한번쯤 고민해볼만하다고 정리하겠습니다. 기본과 정품만이 가질 수 있는 장점을 잘 녹여냈고 방수부터 S뷰까지 상당히 장점을 가진 녀석이니 말이죠.
[관련글]
- 갤럭시s5 광대역 lte-a 케이스 추천, 롤링스톤스 바르셀로나 클래식 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