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martPhone + Tablet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가격으로 살펴본 특징들

붕어IQ 2014. 9. 26. 07:00
반응형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가격으로 살펴본 특징들


<소니 엑스페리아 z3, 엑스페리아 z3 컴팩트, 스펙 보지말고 경험하라>에서 소니 엑스페리아 Z3와 소니 엑스페리아 Z3 컴팩트를 직접 만나본 이야기를 정리했었습니다. 오늘은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을 중심으로 엑스페리아 Z3의 특징에 대해서 좀 더 살펴볼까 합니다. 숫 자로만 보여지는 스펙에서는 조금 아쉬울 수 있지만 숨겨진 의미는 생각보다 큰 녀석이 될테니 말이죠. 거기다 10월부터 시작되는 단통법에 맞춰 출시가 자급제로 79,9000원의 가격으로 나오는 소니 엑스페리아 Z3는 또다른 매력을 보여줄 수 있을테니 말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가격으로 살펴본 특징들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SONY XPERIA Z3 SPEC

크기

  146.5 x 72.4 x 7.5 mm

무게 

  154 g

색상

  화이트 / 블랙 / 코퍼

디스플레이

- 5.2인치 TRILUMINOS display (IPS),  X-Reality for mobile

- 밝기 : 600cd

해상도

  1080p Full HD 1920 x 1080

AP

 스냅 드래곤 801 쿼드 코어 2.5GHz 

RAM

  3GB

메모리

  16GB / microSD 128GB 지원.

네트워크

  2G, 3G, LTE

운영체제

  google android 4.4 

특징

- IP68 방수,방진 

- ps4 리모트 플레이 가능.

카메라

- 전면 : 220 / 후면 : 2070 화소

- 스테디샷 기능 지원

- 4K video

- ISO 12800

배터리

  3100mAh ( SONY stamina 기능으로 2.0 유지 )

음질

-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술 ( 전용 이어폰 사용 )
- Hi-Res Audio
재생, DSEE HX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을 보면 최근 트렌드가 되는 QHD 해상도가 아닌 것이 눈에 띕니다. 그래서 최신의 스펙을 갖추지 못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기는 했지만, 개인적으로 QHD를 경험하며 조금은 무겁고 아직은 시기 상조라는 입장이기 때문에 오히려 배터리와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위한 밸런스가 좋아보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에서 보여지는 디자인, 방수, 카메라, 디스플레이, 음질, 배터리의 부분에 대해서 하나씩 나누어 좀 더 이야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3의 디자인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가격, 디자인, 코퍼, 색상


소니 엑스페리아 Z3는 일단 세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3 화이트, 블랙, 코퍼가 바로 그 색인데요. 소니 엑스페리아 Z2에서 퍼블이 단연 돋보이는 소니만의 색을 보여주었다면 이번 소니 엑스페리아 Z3에서는 코퍼가 바로 그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가격, 디자인, 코퍼, 색상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가격, 디자인, 코퍼, 색상


디자인은 그래서 실물로 경험한 소니 엑스페리아 Z3 코퍼를 중심으로 살펴보겠습니다. 5.2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춘 소니 엑스페리아 Z3이지만 이번에는 가로 베젤을 상당히 줄여서 손안에서의 그립감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가격, 디자인, 코퍼, 색상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가격, 디자인, 코퍼, 색상


이러한 그립감은 소니 엑스페리아 Z3의 라운드 프레임도 한 몫을 하고 있는데요. 소니의 옴니 밸런스 디자인을 계승하고 있으면서 소니 엑스페리아 Z3만의 디자인 포인트를 제대로 갖추고 있는 느낌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가격, 디자인, 코퍼, 색상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가격, 디자인, 코퍼, 색상


소니 엑스페리아 Z3의 디자인은 단순히 이쁘다가 아니라 IP68의 방수를 유지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은 물론 기능까지 고려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놓칠 수 없는 포인트가 될 듯 합니다. 스펙으로는 가늠하기 힘들고 기존보다 11g 작아진 154g의 무게이지만, 전체 밸런스를 맞춘 가벼움은 손안에 직접 소니 엑스페리아 Z3를 쥐어봐야만 알 수 있는 것들이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디자인의 소니답다는 생각을 남겨주는 소니 엑스페리아 Z3였고 은근히 볼수록 매력을 뿜어내는 소니 엑스페리아 Z3 코퍼라는 생각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3의 방수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가격, 방수, 등급, IP68


소니 엑스페리아 Z 시리즈는 아무래도 생활방수에 디자인을 살린 특징을 그대로 잘 유지하고 있어서 좋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3에서는 IP68로 방진방수 등급 최고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IP6X에서 먼지와 관련해 최고 등급을 가지고 있으며, IPX8로 수심 1m에서 장시간 방수가 가능합니다. 장시간이라고 표현은 하지만 그래도 30여분 정도로 생각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가격으로 살펴본 특징들


소니 엑스페리아 Z3 동영상에서도 보셨겠지만, 다른 방수 제품들에 비해 소니 엑스페리아 Z3는 생활방수의 개념을 넘어 방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편리와 혜택에 대해서 공격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 속에서 카메라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메세지가 바로 대표적일 듯 합니다. 실제로 카메라 버튼으로 물 속에서 직접 카메라를 구동 시키고 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모델이 될테니 말이죠.




소니 엑스페리아 Z3의 카메라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가격, 카메라, 특징, 샘플


소니 엑스페리아 Z3라면 역시나 카메라를 놓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미 카메라 분야에서 원천 기술을 가지고 있는 소니이다보니 남다른 카메라 기술을 보여줄 수 밖에 없습니다. 2,070만 화소는 물론이고 그것을 비춰주는 25mm 광각 G렌즈의 하드웨어 스펙도 무시하지 못할 수준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가격, 카메라, 특징, 샘플


거기다 Exmor RS, Bionz 기술은 소니여서 만날 수 있는 기술이니 말이죠. 거기다 소니 엑스페리아 Z3에서는 ISO12800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아쉬웠던 저조도의 촬영에 큰 힘을 불어넣어주고 있습니다. 최근 소니가 스마트폰이 아닌 A7S 등에서 보여주는 ISO와 저조도에서의 촬영 노하우가 녹아들어가는 것이죠.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가격, 카메라, 특징, 샘플


또하나 소니 엑스페리아 Z3 카메라에서 장점은 카메라 버튼을 따로 두어 카메라 어플 구동은 물론 반셔터와 촬영까지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방수 상황에서는 확실한 장점을 보이기도 하고 일반적인 카메라를 위한 역할에서도 발군의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카메라에 쏟는 소니의 관심을 확실히 엿볼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 : 소니 엑스페리아 Z2의 사진 샘플]

- 소니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Z2 카메라 리뷰 - 다양한 기능과 화질, 배터리 효율 돋보여




소니 엑스페리아 Z3의 디스플레이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가격, 디자인, 코퍼, 색상


소니 엑스페리아 Z3의 디스플레이는 최근 트렌드인 QHD가 아니라 FHD입니다. 아쉬워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TRILUMINOS 디스플레이에 600cd의 밝기를 보여주고 있어서 밝은 곳에서도 좀 더 선명한 화면을 만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상도에 대해서는 좀 많은 이야기가 필요할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는 QHD를 선호해서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5.5인치를 넘어서야 가능한 QHD를 굳이 선택할 필요가 있을까? 라는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5.2인치를 택할 수 있고 발열등의 밸런스를 생각해보면 나쁘지 않은 조합이니 말이죠. 일단 소니 엑스페리아 Z3는 최신의 트렌드보다 깊이있는 한단계를 택한 느낌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3의 음질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가격, 사운드, 음질, 기술, 기능


소니 엑스페리아 Z3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DNC(Digital Noise Canceling)에 이어 DSS HX와 Hi-Res Audio를 채택했습니다. DNC는 아시다시피 전용 이어폰을 이용해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는 것으로 외부 소음을 차단해 보다 높은 음질을 만들어주는 것이죠. 거기다 소니 엑스페리아 Z3에 적용된 DSEE HX는 음원을 업스케일링해줘서 소스가 부족하더라도 고음질 소스처럼 구현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Hi-Res Audio는 고음질 원음 재생에서 탁월함을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간담회에서 짧게 경험을 해보기는 해봐서인지 제대로 다양한 환경에서 제대로 경험을 해보고 싶은 기대되는 소니 엑스페리아 Z3의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3의 배터리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가격, 배터리, 스태미너, 용량


소니 엑스페리아 Z3는 소니가 개발한 Stamina를 활용해서 배터리 효율을 높였고 3,100mAh의 배터리로 최장 2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3은 음악감상은 130시간, 비디오 감상 10시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체감상 이런 저런 기능들을 같이 활성화 했을 시에는 손실이 있을 수 있겠지만 그래도 상당히 오래가는 배터리임에는 분명합니다. 이 부분도 물론 실체험이 답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군요.




소니 엑스페리아 Z3, 리모트 플레이로 PS4와 하나되다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가격, ps4, 리모트, 플레이, 시연


소니 엑스페리아 Z3의 최대 장점중 하나는 '원 소니'를 표방한 기능으로 PS4와의 연동이라고 생각됩니다. 발표 당시부터 게임을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USP로 확실히 자리를 잡아버린 기능이고 소니 엑스페리아 Z3에 가장 기대를 거는 기능이라고도 생각됩니다. PS4의 전용 듀얼쇼크에 거치대 형태로 소니 엑스페리아 Z3를 올리고 PS4에서 진행하던 게임을 와이파이 범위 내에서 연동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현재 다른 브랜드에서는 지원을 하지 않고, 소니가 유일하게 연동을 해줄 것으로 생각되는 이 PS4 리모트 플레이는 앞으로도 PS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소구 포인트로 작용할 듯 합니다. 반대로 PS4에 대한 니즈도 증대시켜줄 멋진 한 수로 생각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3 가격과 이벤트

소니, 엑스페리아, Z3, 스펙, 가격, 이벤트


소니 엑스페리아 Z3 가격은 현재 799,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소니 온라인 스토어 예약판매를 이용하면 소니스토어에서 149,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스테레오 블루투스 헤드셋 SBH80을 전원 제공한다니 실제 체감 비용은 좀 더 낮아질 것 같습니다. 특히 SBH80을 노리고 있던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듯 하기도 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3를 전체적으로 요약해보면, 스펙 레이스를 달리기보다 디자인과 활용에서 밸런스 중심으로 좀 더 깊이를 더한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PS4 리모트 플레이 등으로 USP까지 확실히 다져가며 '소니는 소니다'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으로 비춰지기도 합니다. 이후 실제로 체험을 해보며 소니 엑스페리아 Z3의 특징들을 좀 더 섬세하게 뜯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관련글]

- 소니 엑스페리아 Z2 후기로 본 자급제폰 장점

- 소니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Z2 카메라 리뷰 - 다양한 기능과 화질, 배터리 효율 돋보여

- 자급제폰 소니 엑스페리아 Z2 후기, 발전된 디스플레이와 방수, 스마트밴드와 궁합 돋보여

- 소니 엑스페리아 Z2 간담회, 인상적이었던 Xperia Z2 화이트/퍼블/블랙

- 소니 엑스페리아 Z2 스펙 및 기능, 기대되는 최신스마트폰의 국내출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