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Apple Tips

아이폰 시리제안 없애기

붕어IQ 2016. 1. 20. 07:00
반응형

아이폰 시리제안 없애기


아이폰의 iOS가 9가 되면서 시리(SIRI) 제안이 생겼습니다. 기존에는 그냥 검색창만 있더니 시리가 연락처와 앱등을 제안해주는 것인데요. 시리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유용할 수도 있겠지만 은근히 의외의 결과를 노출하기도 해서 계륵같은 존재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시리와 관련된 설정에서 찾을 수 없다는 함정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에서 시리제안을 꺼두는 방법을 정리해봅니다.


아이폰 시리제안 없애기




공략점은 스팟라이트

아이폰, 6, 6s, 시리, siri, 제안, 끄기, 없애기, 방법


시리제안을 없애기 위해서는 시리와 관련된 설정이 아니라 스팟라이트(Spotlight) 검색 항목에서 찾아야 합니다. 설정 -> 일반 -> Spotlight검색 -> Siri 제안을 찾아가셔서 꺼주시기만 하면 되는 것이죠.


개인적으로 시리를 자주 사용하거나 시리제안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지 않는다면, 시리제안 기능을 꺼두기를 제안합니다. 그 이유 또한 스팟라이트에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스팟라이트는 애플 기기들에서 사용하는 검색방법으로 기기내에서 꽤나 강력한 검색결과를 만들어주지만 그만큼 사전에 많은 정보를 취합하기 때문에 평소에 리소스를 많이 사용합니다.



아이폰, 6, 6s, 시리, siri, 제안, 끄기, 없애기, 방법


특히 아이폰6 이상급의 기기가 아니라면 iOS9을 사용하면서 좀 더 쾌적한 퍼포먼스를 위해 꺼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듯 합니다. 검색창이 단순해지기는 하지만 의도하지 않은 정보에 눈길을 빼았기는 경우는 줄어들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아이폰6 공장초기화 방법, 재설정과 DFU모드 초기화 복원

- 맥 30주년 기념, 숨겨진 맥 아이콘 사용하기!

- 맥에서 윈도우 NTFS 파일 사용하기, 마운티(Mounty)로 간편하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