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SmartPhone

스마트폰 사용법 복잡? 구글 모바일에 가보세요 / m.goole.com 강추 GoGo!!!

붕어IQ 2010. 2. 10. 03:22
반응형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늘고 있지만 정작 자세한 사용법을 아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일반 휴대폰보다 복잡한 스마트폰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구글 검색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구글이 새로 개설한 '구글 모바일'사이트(www.google.co.kr/mobileㆍ사진)를 이용하면 각종 구글 서비스를 이용한 스마트폰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구글 모바일은 애플의 '아이폰'과 구글의 모바일 운용체제인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안드로이드폰에서 인터넷 검색, 지도, 유튜브 동영상, 이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놓았다.


메뉴 중에'기종별 구글 서비스'를 선택하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등 이용자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선택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따라 서비스 내용도 달라진다. 아이폰이 이메일, 지도, 유튜브, 검색 서비스 등에 국한된 반면 안드로이드폰은 구글에 특화한 만큼 구글 메신저, 일정관리, 주소록 등 아이폰보다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구글 고글스는 안드로이드폰으로 대상물을 촬영하면 해당 대상물에 대한 설명이 한글로 나타나는 이미지 검색서비스다. 국내의 경우 조만간 안드로이드폰을 통해 서비스할 방침이다.

서비스별로 사용법을 알고 싶다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실제 구글 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면 '블로그' 코너를 선택하면 된다. 구글은 앞으로 안드로이드폰이 나올 때마다 계속 내용을 추가로 갱신할 예정이다.


<원문출처>





가보래서 가봤다... -0-;;
위의 사이트는 일단 m.google.com 의 사용법과 이해를 돕는 정도였고,
실제로는 사파리(아이폰이라;;;)를 통해서 경험하는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만, 사이트 자체도 참 심플하면서도 직관적으로 내용을 전달해준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로 일단은 구분되어 있고,
모토로이등의 안드로이드에서는 URL등이 기본 내장되어 있다고 말해준다.

그리고 또, 이 새벽에 사파리를 열어 접속을 해봤다;;



우선 깔끔한 아이콘들이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메뉴중... 눈에 딱 들어오는게... 번역... ㅠ_ㅠb
안그래도 아이폰과 가까워지면서 구글로 인터넷 생활이 변해가고 있고,

그중에서 참 많은 도움을 받는 부분인데...

이제는 이동중에도 급한 자료는 찾을 수 있게 되었다!
(구글 번역... 사전 어플들 어쩌지? -ㅅ-;;;)

웹/ 이미지/ 뉴스 등의 탭을 이용한 검색도 상당히 빠르게 이루어졌다.


다음이나 네이버의 경우, 뭔가 검색 결과가 보기 불편하고 답답했었는데...
이렇게 깔끔하게 나온다면 애용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ㅠ_ㅠ

우리나라에서 네이버에 밀려 자리를 잡지 못하던 구글이 이제 새롭게 조명되는구나...
(나한테만 그런거 아니었냐? -ㅅ-;;;;;;)
구글 캘린더, 구글 docs, 검색... 이제는 아이폰에서도 구글이구나...
app으로도 이용하라는데... 그냥 이것도 괜찮을 것 같다~ ㅎㅎㅎ;;;

여러분께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m.google.com +_+!!!
(다들 아셨어도... 때리지는 마세요.. ㅠ_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