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마우스의 디자인 감성, kt 폰마우스 레드 리뷰
<kt 멤버십 리미티드 에디션 3탄 kt 폰마우스, 작고 실용적인 블루투스 마우스 이벤트>에서 kt 멤버십 리미티드 에디션 3탄으로 이벤트를 소개해 드렸던 kt 폰마우스. 레드 버전으로 신청했는데 도착해서 다시한번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예전에는 패키지가 없이 리뷰 버전으로 경험해서 뭔가 아쉬운 구석이 있었거든요. 레드와 골드의 조합에 날렵한 디자인, 그리고 무선마우스에 어울리는 다양한 활용법까지 다시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패키지부터 남다른 kt 폰마우스
어느날 삼각형 박스가 택배로 도착했습니다. 포장을 풀어보니 kt멤버십 박스였고 올 것이 왔구나 싶었죠.
정작 내용물은 원통입니다. 디자인이나 도면 등을 담아두는 통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입니다. 오덕오덕하신 분들은 일본의 졸업장을 떠올리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한쪽에 엣지있게 손잡이를 만들어두었더군요. 한 스텝 한 스텝 뭔가 재미있습니다.
안을 열어보면 kt 폰마우스가 놓여있고 구성품은 간략한 설명과 함께 숨겨져 있습니다. 박스를 열면서 뭔가 하나하나 새로운 것을 선물받는 그런 느낌이 들기도 하는군요. 구성품은 kt 폰마우스 본체, 충전용 USB 케이블, 설명서입니다.
설명서는 여러가지로 활용 가능한 kt 폰마우스의 활용을 직관적으로 잘 설명하고 있더군요.
디자인에 대해서는 이미 <>글에서 이야기를 한번 했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레드 컬러의 배색을 살펴보겠습니다. 전면과 후면에서는 섹시한 레드 스포츠카의 이미지를 풍겨줍니다.
옆에서 보게되면 골드가 포인트로 들어가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아이언맨의 배색이기도 하죠. 사용시 후면에 은은한 LED가 들어오면 좀 더 느낌이 살아나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폭이 좁고 살짝 긴 디자인이라 손 안에서 상당히 가볍게 느껴지는 것도 특징입니다. 이런 특징은 집에서 사용하기 보다 이동이 많은 상황에서 더욱 빛을 발하게 됩니다. 전체적으로 부피나 챙기기 쉬운 특징이 있기 때문이죠.
다양한 활용성을 집약시킨 실용적 사용법
kt 폰마우스는 다양한 환경에 맞춰 사용이 가능합니다. 노트북과 함께 모바일 환경에 맞춰진 사용법인데요. 하나씩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kt 폰마우스는 충전하면서 유선 마우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USB 케이블로 연결해서 kt 폰마우스를 사용할 때는 충전도 같이 진행하게 됩니다. 충전이 된다면 언제든지 케이블 없이 활용이 가능해지는 것이죠.
은은한 불빛이 들어오는 디테일이 숨어있는데 이렇게 사진을 찍어 놓으니 귀여운 돼지나 아이언맨 돼지코 버전이 떠오르기도 하는군요.
다음은 USB 무선 마우스로 사용입니다. kt 폰마우스 뒤에 꽂혀있는 리시버를 뽑아 PC에 연결하면 바로 무선 마우스로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추천하는 사용법이고 반응성 등등에서 가장 안정적인 형태라고 생각합니다.
블루투스의 활용인데, kt 폰마우스의 아주 작은 단점이 등장합니다. 리시버를 본체에서 분리를 시켜야 블루투스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의 귀찮음이 따르게 됩니다. 리시버를 잃어버렸을 경우에는 이렇게 블루투스로 활용을 해도 됩니다.
kt 폰마우스는 별도 구매가 어려운 한정판 제품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경험해보지 못하는게 아쉽습니다. 변화하는 모바일 시대에 상당히 괜찮은 아이디어와 디자인 제품이라는 생각인데 말이죠. 다음에 혹시나 다른 이벤트나 기회가 생긴다면 글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