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DIABLO2 R

디아2 레저렉션 초반 가성비 룬워드 추천, 강철(스틸)

붕어IQ 2022. 2. 3. 07:00
반응형

디아2 레저렉션 초반 가성비 룬워드 추천 강철 스틸 제작 합성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2.4패치 공개 테스트를 진행하는 가운데, 슬슬 래더가 열릴 준비를 하는 듯 보인다. (아직 래더 시작에 대한 정보는 없다) 그래서 스탠은 조금 심심하기도 하고 디아2 레저렉션 2.4패치의 내용도 체감할겸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맨땅 육성을 한두개 해보고 있는 중인다.

 

소서리스(원소술사)의 히드라가 관심이 가긴 했지만 기존 소서리스에서 큰 변화가 없는 느낌이다. 그래서 이번 디아2 레저렉션 2.4패치에서부터 어쌔신(암살자)의 극트랩 트리를 연습겸 익숙해지고 있다.

 

일부러 맨땅부터 해보고 있는데, 역시나 초반에 좋은 룬워드들이 꿀맛이라 만들어보면서 다시 정리를 해본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기본으로 주어지는 룬워드를 이용해서 조금은 편하게 진행했고 룬워드 제작에 필요한 룬워드는 맨땅 기준이라면 카운테스(백작)에서 조금만 작업하면 되는 것들이다.

 

강철(스틸), 공속을 채워주는 초반 가성비 룬워드

디아2 레저렉션 초반 가성비 룬워드 추천 강철 스틸 제작 합성디아2 레저렉션 초반 가성비 룬워드 추천 강철 스틸 제작 합성

강철(스틸)은 3번, 1번 룬인 티르, 엘을 이용한다.

룬워드 아이템 특성이 있으니 순서를 꼭 지키도록 하자.

강철(스틸)은 룬중 높은 렙인 티르의 13렙의 사용제한이 걸린다. 13렙에 꽤 준수한 옵을 챙겨주고 낮은 룬을 이용하기 때문에 챙겨두면 좋은 룬워드 아이템이다. 특히 공속의 영향을 받는 어쌔신이나 팔라딘(질딘) 등이 쓰기 좋다.

 

뼈대(재료)는 2솟 검, 도끼, 메이스를 이용하면 된다.

보통은 공속을 보고 활용하기 때문에 시미터를 이용하는 편이다.

시미터는 액트1 찰시에게도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 준비해둬도 좋다.

 

디아2 레저렉션 초반 가성비 룬워드 추천 강철 스틸 제작 합성

홈 2개짜리 시미터에 티르+엘 순서대로 넣어준다.

 

+25% 공격속도 증가
+20% 증가된 데미지
+3 최소 데미지
+3 최대 데미지
+50 공격등급
50% 상처 악화
+2 마나 상승(적 제거시)
+1 시야 증가

 

변경 옵션 없이 그대로 적용된다.

13렙부터 이용이 가능하고 민첩이 21이라 다른 곳에서 민첩1을 못 챙기고 하나 찍어주면 된다.

강철(스틸)의 장접은 역시나 공격속도에 있다. 13렙에 이용하며 이정도 공속을 챙기기 편하기 때문에 하나 만들어두면 좋다.

트랩씬은 트랩을 주로 설치하는데 트랩 설치는 시전속도가 아니라 공격속도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실제 타격 데미지는 큰 의미가 없으니 공속만 보고 이용해도 좋다. 그리고 적 저치 시 마나 옵션도 초반에는 꽤 유용하다.

 

디아2 레저렉션 초반 가성비 룬워드 추천 강철 스틸 제작 합성디아2 레저렉션 초반 가성비 룬워드 추천 강철 스틸 제작 합성

20렙 전에 사용하면서 초반 가성비 높은 룬워드로 강철, 잠행(스텔스)를 추천한다. 물론 잎새도 있으니 화염 계통을 이용할 때는 추가해도 된다. 어쌔신을 육성하며 정리하는 글이니 잎새도 유용한데, 공속으로 트랩을 잘 설치할 것이냐? 잎새로 초반 불 트랩 파워를 높일 것이냐의 선택을 해주면 된다.

 

오늘은 강철(스틸)을 정리해봤다.

디아2 레저렉션 2.4패치로 래더가 열리면 맨땅으로 다시 시작할 때 챙겨두도록 하자. 물론 언제든지 부캐를 키울 때도 유용하다.


 

디아2 레저렉션 2.4패치 PTR 설치방법과 빠른 기술 시전 확인

디아2 레저렉션의 패치가 준비중이다. 11년만에 드디어 디아2가 뭔가 변화를 많이하는 것이다. 2.4패치(patch) 버전이고 시스템에서 버그 등으로 느껴지던 부분들의 개선, 캐릭터 스킬 변화 등으로

myth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