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martPhone + Tablet

옵티머스 G Pro, 밸류팩 업그레이드 활용 길라잡이!

붕어IQ 2013. 5. 26. 07:00
반응형

지난 4월 12일 LG전자에서는 '옵티머스 G Pro'의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습니다. 

출시 2개월만의 대규모 업그레이드에 의한 사후지원은 유례없는 최초의 경우이기도 하고, 최신 트렌드의 기능들을 모두 담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기도 합니다. 밸류팩 업그레이드로 한층 새로워진 '옵티머스 G Pro'의 기능들을 자세히 살펴보고 밸류팩 업그레이드도 한번 따라해보면 어떨까요?


밸류팩(Value Pack)이란?

주위에서 종종 들리기는 하는데 아직은 낯설고 생소한 단어가' 밸류팩'이란 단어일 것입니다.

쉽게 밸류팩은 'Value(가치) +Package(묶음)'을 뜻하는 합성어입니다. 가치있는 것들을 묶어놓은 것이죠. 보통은 하나의 제품을 관련 악세사리나 부가서비스와 묶어서 좀 더 싸게 판매를 하는 경우들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말그대로 이용할만한 '가치있는 패키지'를 뜻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G Pro의 이번 업그레이드를 '밸류팩 업그레이드'라고 부르는 이유가 쉽게 이해되시나요? 그만큼 가치있는 내용들을 듬뿍 담고 있다는 의미라고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옵티머스 G Pro의 '밸류팩 업그레이드'! 본격적으로 어떤 가치들이 숨어있는지 살펴보고, 어떻게 활용해보면 좋을지 살짝 힌트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밸류팩 업그레이드로 추가된 옵티머스G Pro 기능들 소개

  - 스마트 비디오 : 화면을 보고 있지 않으면 동영상 재생 일시 정지

  - 듀얼 카메라 : 피사체와 촬영자를 동시에 촬영

  - 레코딩 일시정지 : 동영상 촬영도 일시 정지 후 이어서 촬영

  - ‘홈 버튼 LED’만으로 전화, 문자, 이메일 발신자 확인 가능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최초로 문자 입력 기능에 ‘컬러 이모티콘’ 탑재

  - ‘Q리모트’는 스마트 TV와 연동 강화


LG에서 준비한 밸류팩은 사용자경험(UX)을 향상시켜주는 기능 추가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뭔가 어려운 단어들이 쓰여있는 것 같지만,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보면 일상에서 '이런 기능이 있으면 편리할텐데...'라고 느꼈던 기능들이 쏙쏙~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밸류팩 업그레이드로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밸류팩 업그레이드 활용 길라잡이!


[스마트 비디오]

출퇴근 지하철에서 좋아하는 동영상 한 편 보고 싶은데, 이어폰도 귀에 꽂고 있으니 하차할 역을 확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간간히 눈을 돌려 역이름을 확인하는데, 동영상은 슝슝 지나가버리니 맘편히 동영상 한편 보기도 힘들군요. 이럴때 사용하기 좋은 기능이 바로 '스마트 비디오' 기능입니다! 동영상을 보다가 시선이 사라지면 자동으로 동영상을 정지시켜 주는 기능이죠! 

일단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 → 화면 → 스마트비디오] 옵션을 체크해서 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동영상 재생시 위의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 비디오가 활성화 되었으니 동영상을 볼 때, 일일히 정지를 시킬 필요없이 편하게 정지와 재생을 반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스마트 비디오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확인해볼까요?




참~ 쉽죠? ^^

이 스마트 비디오 기능은 나름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여친마마나 마눌느님의 드라마 타임시 몰래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다는 것이죠!!!





인터넷으로 메일을 확인하는 척하며, 부름(?)에 응할 수 있는 천금같은 기능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듀얼 카메라]

이번에 소개해드릴 '듀얼 카메라' 기능은 밸류팩 업그레이드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반겼던 기능입니다. 

평소 사진을 많이 찍는 저에게는 은근히 필요했던 기능이기도 합니다. 단체 사진 속에서 찍사(찍는 사람)은 항상 빠지거나 합성(!)을 해야하는 경험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간단한 옵션 선택으로 사진 속에 찍사도 언제나 함께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미 동영상 촬영에서의 듀얼 레코딩은 출시 때부터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듀얼 카메라의 사용법은 쉽습니다. 

카메라 촬영시 옵션에서 '듀얼 카메라'를 선택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동영상으로 보시니 이해가 쉬우시죠? 

화면에 또하나의 박스가 나타나고 전면 카메라를 활용한 찍사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냥 박스만 나타날까요? 아닙니다. 전후면 카메라를 전환할 수도 있고, 박스의 크기와 위치도 마음대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단체사진에서나 일상의 재미있는 장면에서 활용이 유용해집니다!



[레코딩 일시정지]

'레코딩 일시정지' 기능은 동영상 촬영시 편집을 손쉽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기존 '레코딩 -> 정지'만을 활용해서 항상 조각난 동영상을 파일을 만들고, 별도의 편집 과정을 거치야했던 작업을 줄여주고 손쉽게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기능은 특히나 말보다 한번 직접 보는 것이 더욱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쉽게 이해가 되시나요? 

기능 설명만이 아니라 이렇게 촬영한 예시를 다시 하나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레코딩 일시정지를 활용하면 별도의 편집 없이도 손쉽게 스톱모션과 같은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겠지요?



[‘홈 버튼 LED’만으로 전화, 문자, 이메일 발신자 확인 가능]

옵티머스 G Pro의 장점 중 하나는 홈버튼의 LED입니다. 물론 다른 기종에도 들어가 있지만, 퀵커버등을 사용하면서도 손쉽게 폰의 '알림'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번 밸류백 업그레이드를 통해서는 사람마다 벨소리를 정하듯 LED의 색도 지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설정 → 화면 → 홈 버튼 LED]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홈버튼 LED가 제대로 켜져있는지 먼저 확인해봅니다.

사실 여기까지는 밸류팩 업그레이드 이전에도 지원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기존에 그냥 사용하시던 분들이라면 그냥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홈 버튼 LED 설정은 개개인의 벨소리를 변경하는 방법과 유사합니다.

주소록에서 '수정'을 누르고 아래로 내리면 '홈 버튼 LED'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게 되면 5가지의 LED의 색깔을 고를 수 있는데, 여기서 원하는 색깔을 지정하고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사랑스럽고 마음이 따듯해지는 사람들은 녹색으로~_~ 긴급(?)을 요하거나 피해야하는 전화는 빨간색 -_-;; 등으로 정리해두면 진동으로 맞춰두더라도 직관적으로 알아차릴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에헤이~ 우리 부장님... 적색경보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최초로 문자 입력 기능에  800여종 ‘컬러 이모티콘’ 탑재]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하고나면 문자판 배열이 조금 변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컬러 이모티콘'이 추가되었다는 점일 것입니다. 

어플에서 지원하는 이모티콘이나 스티커가 아닌 기본 문자에서 컬러 이모티콘을 지원하는 것이지요.





800여종의 다양한 컬러 이모티콘은 보기만해도 귀엽고 앙증맞네요~

아래의 종류에서 좌우로 스와이프(좌우 이동)하면 더 많은 이모티콘을 발견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다양한 컬러 이모티콘은 메모나 달력등에서 표현을 좀 더 풍성하고 재미나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다만, 같은 이모티콘을 지원하지 않는 모델에서는 위와 같이 전달될 수 있으니 확인하고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여친마마의 갤럭시 노트2와는 카카오톡으로 호환되지 않았습니다.)



[‘Q리모트’는 스마트 TV와 연동 강화]



옵티머스 G Pro의 숨겨진 깨알같은 기능 중 하나는 'Q리모트' 기능일 것입니다. 

물론, 가정에서 많은 리모콘들을 두고 사용하시겠지만, 어느순간 리모콘을 찾지 못해 안절부절하던 순간들이 있을 것 같네요. 그럴 때 언제나 곁에 두는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멋지게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통해서는 'Q리모트'가 한층 더 스마트하게 변신했습니다.





Q리모콘에서 LG TV를 선택하시면 위의 화면과 같이 스마트 TV 설정을 별도로 하실 수 있게 됩니다. 기존에 스마트 TV를 와이파이로 설정하신 분들은 손쉽게 검색된 기기에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 TV에서 입력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매직 리모트 패드'와 '텍스트 입력' 기능은 훨씬 더 편리하고 직관적인 리모콘 기능을 수행해주게 됩니다. 

(*단, 2012년부터 출시된 LG 전자 스마트 TV만 가합니다. 안내의 지원모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업그레이드 방법과 나머지 정보


아직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WIFI가 설정된 환경에서 위와 같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진행하셔도 됩니다. 종종 이 방법을 통해서 밸류팩 업그레이드가 안된다는 경우가 들려오는데 그럴 경우에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옵티머스 지프로, 밸류팩 업그레이드 방법 및 유의점 - 붕어IQ




그리고 옵티머스 G Pro만을 위한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몰랐던 옵티머스 G Pro의 기능이나 이벤트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듀얼 카메라로 가족 사진도 찍어보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레코딩 일시정지 기능을 활용한 짧은 영상 메세지를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이 글은 Social LG 블로그에 기고한 글의 원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