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IT Items

알뜰폰? 요금만 저렴하다고 끝이 아니다! 쇼핑하고 할인받는 이마트 알뜰폰!

붕어IQ 2013. 10. 19. 13:22
반응형

통신비는 언제나 비싸다고 느껴지기 마련입니다. 스마트폰이 대세를 이루고 또다시 LTE(LTE-A)로 넘어오면서 조금씩 업셀링이 되면서 통신비의 부담이 커진 것이 사실입니다. 그것을 조금이라도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이 '알뜰폰'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제 주변만 하더라도 은근히 MVNO를 활용해서 조금이라도 통신비의 부담을 줄이고 계신 분들이 많더군요.


하지만, 기존 통신사의 망을 빌려서 사용하는 MVNO형태이기 때문에 단순히 조금 더 싼 기본료와 요금 정도에서 만족해야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저도 지금까지는 알뜰폰을 그리 많이 추천을 하지는 않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런칭되는 이마트 알뜰폰의 혜택을 살펴보고 있으니 은근히 구미가 당기더군요.


알뜰폰의 이용에서 제가 포인트로 삼고 있는 것은 첫번째가 통화품질, 두번째가 기본요금 할인, 세번째가 추가 할인입니다. 이런 3가지 포인트를 상당히 잘 충족시켜주고 있고, 어차피 이용할 마트인데 통신비 할인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한발 더 나아가서 가족이 많아서 마트 이용비용이 꽤나 나오신다면 넘친 할인금액을 이마트 포인트로 적립도 시켜준다니 이마트를 주로 찾으시는 분들께서는 꼭 한번 참고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조목조목 따져보는 이마트 알뜰폰!


1. 서비스 품질

알뜰폰이라고 해서 가장 중요한 서비스의 품질을 놓칠 수 없습니다. 알뜰폰들은 통신사와 MVNO를 통해 통신사의 망을 그대로 대여해서 활용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뜰폰이 대여하는 통신사도 잘 살펴보아야 하는데요. 이번 이마트 알뜰폰은 SKT망을 활용하고 있군요. 통화품질은 국내 1등 통신사이니 믿음을 가져도 될 것이고, 이제부터는 본격적인 할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저렴한 기본요금

알뜰폰이니 당연히 기본요금에서부터 요금 혜택이 있어야 하는건 당연하겠지요?

이마트 알뜰폰은 LTE 3,000원, 3G는 9,000원까지 기본 요금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물론, 음성/문자/데이터의 양은 똑같으면서 말이죠. 똑같은 서비스에 똑같은 조건인데 기본료는 차이가 난다? 한번쯤 페이지로 이동해서 지금 사용하는 요금제와 비교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챙길수록 늘어나는 할인혜택

이마트 알뜰폰의 특징은 무엇보다 이마트와 연계한 할인 혜택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단순히 기본료만 저렴하거나 이용요금에서 조금 혜택을 볼 것 같으면 굳이 제가 추천을 해드리지 않을 듯 합니다. 하지만, 이마트를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할만한 할인혜택들이 준비되어 있더군요.



첫번째는 제휴브랜드 상품 할인입니다.

가공식품에서 생활용품까지 50여개의 브랜드가 제 되어있고, 브랜드들이 생활밀착형 제품들이 꽤나 있어서 눈길을 끌더군요. 오뚜기 2만원 이상 구입시 2,000원 할인! 자취하는 저도 햇반이랑 3분 요리 충전 좀 하면 금방 할인 받을 수 있겠군요.


50여개의 브랜드를 보고 있으니 제가 주로 이용하는 브랜들도 많이 보이는군요~!!!




두번째는 제휴카드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마트마다 할인이나 적립을 해주는 카드들도 많고, 이미 여러가지 형태로 제휴카드들이 출시 되었을 것 같은데요. 알뜰폰을 고려하신다면 이마트 알뜰폰 제휴카드는 알짜베기일 듯 합니다. 이마트 매장만이 아니라 이렇게 만든 제휴카드를 다른 카드처럼 편하게 사용하다가 총결재액이 40만원을 넘으면 통신비에서 1만원을 할인해줍니다! 최대 1만 5천원이 할인되지만, 제 소비수준에서는 생각하기 어렵군요;;; 총구매액 40만원은 가족 단위에서는 어렵지 않게 충족할 수 있는 조건일 듯 하니 이 녀석도 체크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세번째는 쿠폰을 활용해서 할인을 받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스마트 시대이니 알뜰폰 앱에서 다운 받은 쿠폰을 사용해서 할일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그냥 알뜰한 사람은 상품할인만 받는 것이고, 스마트하게 알뜰한 사람은 통신비도 할인받는다는 사실!



네번째는 앱을 통한 할인 방법이 있습니다.

요즘 돈버는 앱등이 많은데, 언제 쌓아서 언제 찾을런지... 하지만, 이마트 알뜰폰의 앱을 활용하면 짬시간을 활용해서 잃어버리지 않는 할인 혜택을 챙겨둘 수 있는 것입니다. 정작 시간이 안 나신다고요? 이마트가는 차안 조수석에 앉으셨다면 몇백원에서 몇천원을 아끼시는 겁니다.



마지막으로 이마트 알뜰폰 할인 혜택을 통해 할인받은 금액이 한달 통신비보다 클 경우입니다.

가족이 많거나 마트 이용이 유난히 많아서 할인금액이 쏠쏠하게 나왔다면, 통신비를 퉁치는 것은 물론이고 이마트 포인트로 적립시켜 나중에 또다시 현금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포인트는 위의 할인 브랜드가 아닐때 사용하면 괜찮을 듯 하군요!



말로만 이야기하면 쉽게 와닿지 않으시죠? 동영상 짧으니 쉽게 이해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해보는 이마트 알뜰폰!

이마트 알뜰폰을 가만히 들여다보고 있으니 정말 어울릴만한 사람들이 떠오르더군요.



첫째, 가족들의 살림을 책임지는 주부님들.

이마트 알뜰폰은 쓰던 폰을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입비, 약정비, 유심비 필요없는 이마트 알뜰폰으로 변경해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가입비/약정비/유심비 3無는 출시 기념 이벤트로 한시적이니 서두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현재 사용중인 폰의 약정등등도 확인해봐야 하겠지만 일단 마트에서의 할인 받을 수 있는 확률이 가장 높고 알뜰함에서 단연 돋보이는 분들이기 때문이죠!



두번째, 의외의 사용성을 가지신 어르신들!

사실, 광고등에 나오는 효도폰 이야기를 들으면서 안타까운 부분이 항상 있습니다. 어르신들은 피쳐폰을 사용해야한다? 아닙니다. 어르신들에게는 최신 스마트폰의 폰트크기를 가장 크게 해드리는게 가장 좋습니다! 왜냐구요? 어르신들도 커뮤니티에서 포지셔닝이 있습니다. "우리 딸이 이번에 폰 바꿔줬어~ 화면이 크고 시원해서 잘보여~" 이 한마디로 어깨에 뽕 넣으시고 싶은 기분이 당연히 있으신거죠. 차마 부담될까봐 직접 말은 안하시지만, 어르신들도 최신폰 좋아하십니다. 하지만, 실제로 통화나 사용에서는 사용량이 적으신 편이기 때문에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요금에서 아껴서 폰 등급 하나 업그레이드 시켜드리는 건 어떨까요?



세번째, 모임의 총무나 회계를 맡으신 분들!

저도 동호회 활동을 해서 그런지 몰라도 정기적인 행사나 모임등을 위해 마트에서 종종 장을 보기도 합니다. 그럴때 혹시라도 적립에 유리한 사람에게 몰아주기도 하는데요. 이마트에서 장보기를 하게 되신다면? 총무나 회계를 하시니 저보다 빠르게 감 잡으셨을 듯 하군요!




좀 더 알아보고! 이벤트도 놓치지 말자!

알뜰폰은 최신 기종이 부족하다는 편견은 버려라!

준비된 기종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궁금해서 홈페이지(http://mobile.emart.com/cu/hndSub/hndSubList.do?)를 찾아봤더니, 갤럭시 노트3는 물론 G2까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최신폰에 요금까지 저렴하다? 링크에 손이 가시죠?



이마트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emartcompany/app_707977805897761)에 가시면 제휴 할인 브랜드들을 확인할 수 있고, 요금제 비교등도 손쉽게 해볼 수 있으며 할인 받을 수 있는 통신비를 미리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거기다 지금은 깨알진 론칭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꿩먹고 알먹고~ 얼쑤~





“본 컨텐츠는 ‘이마트 알뜰폰’ 지원으로 작성 된 콘텐츠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