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시에라에서 나이트쉬프트(Night Shift) 사용하기
어두운 곳에서나 밤에 잠들기 전 눈의 피로도를 낮춰주는 나이트쉬프트. 이미 아이폰의 iOS 9.3부터 적용된 기능이다. 이제 macOS 시에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져서 사용법을 정리해본다.
10.12.4의 추가 기능 업그레이드부터 챙기자
macOS의 나이트쉬프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근에 배포된 macOS 10.12.4 버전이 필요하다. 화면 좌측상단의 사과로고->이 mac에 대하여를 누르면 개요에서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버전이 낮을 경우 여기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된다.
만약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주면 된다. 애플 사이트(바로가기)에서 콤보 업데이트를 다운받아 진행하면 된다. 용량이 좀 나가니 안정적인 네트워크에서 진행하길 권한다.
평소 업데이트와는 달리 인스톨 화면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지만 큰 문제는 없다. 재실행이 필요하니 업데이트 전에 필요한 작업은 저장을 해두자.
이제 시에라 10.12.4 버전임을 확인할 수 있다.
설정->디스플레이에 가보면 Night Shift라는 탭이 하나 더 생겼다. 아직 따끈한 신상 기능이라 그런지 한글 패치도 되지 않았다. 메뉴는 간단하다. 시간 예약을 할 수 있고 수동으로 켜고 끄기를 할 수 있다.
실제 적용을 해보면 화면에 노란끼가 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은 좀 더 밝게 나온 편이다. 실제로는 상당히 누런 정도의 화면을 볼 수 있다.
나이트쉬프트는 푸른 파장을 줄여 눈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원리를 이용한다. 주변의 조명이 없는 상태에서는 꽤 도움이 되는 기능이니 알아두고 필요할 때 챙겨 쓰도록 하자.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