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LEGO)처럼 조립하는 신디사이저? LittleBits Synth Kit!
여러가지 소리를 믹스하여 새로운 소리를 만들어내는 신디사이저. 하지만, 가격이나 여러가지 장비들을 제대로 갖추기 시작하려면 상당한 비용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레고처럼 필요한 부분들을 손쉽게 조립하면서 신디사이저를 경험해볼 수 있다면? 그것도 Korg의 MS 20과 비슷한 수준의 성능이 가능하다면?
여러가지 응용 가능한 부품들을 모듈화하고 자석으로 손쉽게 접근시키는 LittleBits(리틀비츠)가 Korg사와 손을 잡고 Synth Kit을 내놓았습니다.
총 12개의 모듈을 포함한 littleBits KORG Synth Kit입니다.
박스는 알록달록하지 않아 조금 심심하네요;;
하지만, 이 박스는 실제로 변신(?)도 해서 신디사이저의 모습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12개의 모듈만 놓고보면 이게 과연 제대로 신디사이저 기능을 할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littlebits를 아시는 분들이라면 요렇게 작은 모듈이 만들어내는 상당한 효용성과 바리에이션을 잘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모듈중 가장 눈에 띄였던 것이 이 키보드인데, 익숙해질려면 조금 시간이 걸릴 것 같기도 하네요.
장난감 같던 모듈들을 결합하면 이렇게 나름 뭔가 있어보이는 구조가 되기 시작합니다.
실제로 동작하는 방법은 위의 동영상을 보면 쉽게 이해가 될 듯 합니다.
재미있는 것은 신디사이저 키트만이 아니라 기존의 LittleBits를 가지고 있다면, 자신이 원하는 또다른 기능을 섞어낼 수도 있겠지요? 그게 LittleBits의 가장 큰 장점이니 말이죠~ 클래식한 KORG의 MS 20을 이렇게 레고처럼 만져본다는 로망도 놓칠 수 없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