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패드 닮은 차세대 넥서스10, 가격과 출시일 유출? 예상 스펙은?
루머와 유출에 대해서는 하나하나 다루지는 않지만, 이번 소식은 상당히 근접한 소식 같아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Reddit에 의해 유출된 차세대 넥서스10(NEXUS 10)이미지들에 의하면 유럽 통신사 텔레포니카에서 보도사진용으로 만든 렌더링 이미지가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하나에서는 LG에서 제조했다는 것을 찾을 수 있고, 또다른 사진에서는 299유로(약 42만원)라는 가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는 이 두 사진에서 가장 눈에 걸리는 부분은 V510이라는 부분인데요.
현재 LG에서 출시한 G패드의 모델넘버가 LG-V500인 것을 알고 있다면 손쉽게 여러가지를 추측해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렌더링 이미지이긴 하지만, 둘의 전체적인 디자인도 닮았고 베젤에서의 장점을 가지는 등도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는군요.
지패드 8.3의 스펙을 보면 위와 같으며, V500에서 V510으로의 변화아기 때문에 메이저한 업그레이드보다는 위의 스펙을 기반으로한 소소한 변화들이 보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스피커의 위치 변화나 통신기능 추가 정도를 예상해볼 수 있을 듯 합니다. 구글에서 굳이 스냅드래곤800대로 출시하지는 않을 듯 생각되니 말이죠. 거기다 넥서스8에 대한 루머도 있는 상황에서는 더욱 더!
Pocket-link 등 몇몇 매체에서는 출시일을 조심스럽게 11월 22일로 점치고 있기도 합니다. 노키아의 루미아 2520이 출시되는 날이기도 하죠. 하지만, 루머는 어디까지나 루머일 뿐 입니다. 공식 입장이 나오기 전까지는 흥미 중심으로 예상하고 기대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