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 아날로그 다이얼과 슬라이더를 손쉽게 연결하자! Palette! 믹서(mixer)로 변신!
상당히 재미있는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PC에 간단히 USB를 꽂고 키매핑을 해주는 것만으로 아날로그 다이얼과 슬라이더를 활용할 수 있는 Palette인데요. 그래픽이나 사운드 관련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일히 마우스나 타블렛으로 커서나 수치를 옮기는 일들을 Palette가 대신 해주면 되니 말이죠.
실제로 활용되는 장면을 보니 확실히 그래픽 작업이나 음악등 아날로그의 조작이 필요한 부분에서 빛을 발할 듯 합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볼륨에서 시작해서 키매핍을 통한 응용은 얼마든지 가능할 듯 보이네요.
Palette의 가장 큰 장점은 모듈 형태로 개발되어 언제든지 자신의 사용에 맞춰서 환경을 세팅할 수도 있고, 확장을 해도 되는 구조라는 것입니다. 단순 동작들에서 복잡한 작업까지 자신의 환경과 사용성에 맞춰 손쉽게 바꿀 수 있다는 점입니다.
Palette는 PC의 앱을 통해 손쉽게 슬라이더나 다이얼로 매핑이 가능하기 때문에 선호하는 방식으로 얼마든지 활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겠죠.
아무래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활용은 Djing이나 그래픽 작업이 되는군요. 아도비(adobe) 제품들은 물론, Traktor나 Abelton과 같은 DJing 앱과도 호환이 되며, 이외에 키보드 단축키를 지원하는 모든 앱에서도 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Palette의 시작은 개발자인 Calvin Chu가 할머니를 위해 Skype 다이얼을 만든 것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PC에 익숙하지 않은 할머니를 위해 손쉬운 접근을 위한 생각이 Palette의 시작이 된 것이죠.
Palette는 현재 KICKSTARTER(바로가기)에서 펀딩을 받고 있으며, 파워모듈, 버튼, 다이얼, 슬라이더 각 하나씩 들어간 starter kit이 $99에 펀딩받고 있습니다. 2014년 6월에 배송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가격은 조금 높지만, 위의 사진처럼 나무를 사용한 리미티드 에디션에 눈이 가는건 어쩔 수 없나봅니다.
모듈 형태와 아날로그 조작이라는 점에서 상당히 흥미로운 제품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