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주는 공짜 선물? '12 Days of Gifts' 무료 어플과 미국 계정 설정법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포함!)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가 사전 예매가 오늘 시작되었군요. 애플이 준비한 것이지만, 저도 작은 선물(?)하나 드릴까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애플에서 배포하기 시작한 '12 Days of Gifts'라는 무료 앱을 소개해드리는 것이지요. 말그대로 12일간 애플이 하루에 하나씩 공짜로 선물을 보내주는 것입니다. 제 아이폰에서 첫 선물을 받기까지 15일이 남았다고 알리는 것은 12월 26일부터 12일간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아이튠즈(미국, 바로가기)에 가보시면 이미 베스트 뉴 앱스에서도 처음에 등장하고 있으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지 짐작할만 합니다. 다만, 여기서 확실히 해야만 하는 것이 국내에서는 앱도 없을 뿐더러 지원 국가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일본은 당연하고 중국마저도 이번에 지원 국가에 들어가 있는데, 한국은 유독 빠져 있군요.
어쩔 수 없이 해당 국가의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저는 아이튠즈 라디오(iTunes Radio) 때문에 만들어둔 미국 계정을 이용했습니다. 어차피 라디오 이용을 위해 자주 접속하니 말이죠.
[미국 계정 만들기]
미국 계정 만드는 법은 이전에 iTune Radio를 위해 정리해둔 글로 대신합니다.
결재없이 무료 이용에는 아무런 제약이 없으니 12 Days of Gifts와 같은 경우는 딱 좋은 활용법이 될 듯 합니다.
이제, 미국 계정(홍콩, 일본등)을 만드셨다면 앱을 다운받고 실행해봅니다. 위의 화면과 같이 아주 간단한 설정이 나오는데요. 해당 국가 스토어를 설정해주는 것으로 설정은 끝이 납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한국, 대한민국은 보이지 않더군요...)
설정이 완료되면 푸쉬에 대해서 승인을 요청하는데, 당연히 승인을 해줘야 알람을 받겠지요?
그 외에 i 아이콘을 눌러 몇가지 FAQ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스토어에 맞춘 해당 지역에 있어야 선물을 받을 수 있다는 것부터 간단히 둘러볼만한 내용들이 있군요. 앱을 다운 받을 때 유심히 보면 알겠지만, 이렇게 받은 선물은 하루(24시간) 밖에 사용할 수 없다는 것도 잊으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설정이 끝나고나면 위의 사진처럼 첫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날이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숫자가 줄어들수록 설레임은 커져가겠지요? 음악이나 영화등에서 게임과 어플들까지 다양하게 선물을 준다고하니 기다리는 재미도 쏠쏠할 듯 합니다.
애플은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레드컬러로, 연말연시는 깜짝 선물로 멋지게 프로모션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