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martPhone + Tablet

G2 노크코드 업데이트 방법 및 설정방법

붕어IQ 2014. 4. 9. 07:00
반응형

G2 노크코드 업데이트 방법 및 설정방법


G2가 킷캣 업데이트도 가장 빠르게 적용하더니 이번에는 지프로2에 적용된 노크코드까지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G2 노크코드 업데이트 방법 및 설정방법을 알아보고 어렵지 않게 노크온의 발전형인 노크코드도 경험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불편하거나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 싶으면 그냥 노크온 사용하시면 되니 부담없이 G2 노크코드 업데이트 방법 및 설정방법대로 따라해보시는건 어떨까요?

G2 노크코드 업데이트 방법,




G2 노크코드 업데이트 방법

소트웨어 업데이트, G2 노크코드 업데이트 방법


G2 노크코드는 3월에 OTA(On The Air)가 SKT, KT, LG U+를 통해 이미 배포되었습니다. 통신사별로 업데이트 시기가 애매해서 말이 좀 있기도 했었지만, 저는 얼떨결에 업데이트를 해버려서 정확한 소프트웨어 버전을 남기지는 못했습니다. 그래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되니 부담없이 따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G2 노크코드 업데이트 방법, 위치, OTA


설정 -> 업데이트 센터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순으로 찾아가면 현재의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최신버전에 G2 노크코드 업데이트와 소프트키 숨김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만약, 최신 버전이라면 최신 버전이라고 팝업이 뜰 것이고, 버전이 아래라면 OTA를 통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설치->재설정 과정을 거치며 설치된 어플에 따라 5~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업데이트 과정에 대해서는 G2 킷캣 업데이트를 다루며 과정을 정리한 <LG G2 킷캣 4.4.2 업데이트, 방법과 내용> 글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G2 노크코드 업데이트를 마치고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G2 노크코드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2 노크코드 설정방법

G2 노크코드 설정, 방법, 위치,


G2 노크코드 설정방법은 설정 -> 화면 -> 잠금화면 -> 노크코드로 찾아 가시면 설정이 가능합니다. 노크코드를 선택하게 되면 노크코드에 대한 안내가 나오는데 일단은 한번쯤 읽어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노크코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노크온은 사용이 가능하다는 깨알진 내용은 아래쪽에 잘 안 보이게 배치되어 있으니 말이죠.


G2 노크코드 설정, 방법


G2 노크코드 설정이 시작되면 친절하게 또한번 안내를 해줍니다. 사각형을 어떻게 눌러라 라는 식의 설명입니다. 다음을 눌러 실질적인 G2 노크코드 설정으로 들어가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4개의 공간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자신이 원하는 노크코드를 만들면 됩니다. 1234라고 임의로 불러보면 자신이 원하는 위치를 순서대로 입력하면 되는 것이죠. 2~8개까지 만들 수 있으니 말 그대로 자신만의 노크코드를 만드시면 됩니다.


G2 노크코드 설정, 방법


노크코드를 생성하는 동안에는 몇번 눌렀는지 화면에 점으로 뜨면서 확인시켜주니 헷갈리지 마시고 맘편히 노크코드를 만들면 될 것 같습니다. 2번은 너무 쉽고 3번은 리듬이 애매하고 4번을 주위에서도 많이 사용은 하는데, 화면을 켤 때마다 4번씩 때릴려니 저는 조금 불편하더군요. 자신의 취향과 리듬을 고려해서 만드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렇게 노크코드를 생성하고 확인하면 마지막으로 PIN 넘버를 입력하고 오른쪽과 같은 마무리 안내를 받게 됩니다.


G2 노크코드 설정, 방법, 백업핀, 백업, pin


백업 PIN입력 작업은 노크코드를 연속실수 했을 때를 위한 것으로 보조적인 비밀번호이니 잊어버리지 않을 것으로 설정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마저도 계속 틀려버린다면 G2를 사용하지 못해 AS센터를 가야할테니 말이죠. 이렇게 G2 노크코드 설정까지 끝났습니다. 이제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자신이 만들어 놓은 노크코드를 이용하여 보안과 편리를 동시에 즐기시면 됩니다.



G2 노크코드 사용법과 G2 노크코드에 대한 짧은 생각



위의 동영상은 지프로2에서 노크코드를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사이즈만 다르지 똑같기 때문에 동영상은 지프로2의 것을 재활용했습니다. 노트코드는 시작점에서의 상대좌표를 이용하기 때문에 사이즈에 상관없이 노크코드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크게도 되고 작게도 되는 것이죠. 참 쉽죠?


G2 노크코드 업데이트 방법,


G2가 나온지는 꽤나 되지만 그래도 이용자들이 가장 많아서인지 아니면 플래그쉽 모델이라서 그런지 LG의 사후 지원에 대한 노력이 가장 많이 보이는 모델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소프트키 숨김은 아무래도 LG 스마트폰의 소프트키 대표주자이자 맏형이라 가장 먼저 지원해준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G2를 통해 LG도 사후지원에 대한 이미지를 많이 개선하고 있는 모습은 인상적입니다. 지프로2의 노크코드가 소급 적용된 것은 노크온과 관련된 기능에 LG만의 색깔을 담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G2 노크코드 업데이트 방법 및 설정방법도 알아봤으니 다음에는 소프트키 숨김 기능도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관련글]
 - 지프로2 노크코드/콘텐츠잠금 후기
 - LG G2 킷캣 4.4.2 업데이트, 방법과 내용
 - LG G2 킷캣 업데이트, 아쉬운 2%를 채워주는 노바런처
 - LG G2 킷캣 업데이트 방법과 후기, 옵지프로 킷캣을 기대하는 이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