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아이패드는 패쇄적인 기기"
마이크로소프트(MS)가 애플의 아이패드에 대해 폐쇄적인 장치라고 비판했다.
TG데일리에 따르면, MS 플랫폼 개발을 담당하는 제품 매니저 브랜드 왓슨은 ‘애플이 MS보다 더 많이 개방됐다 라는 것은 말도 안되는 우스운 일이다."라고 언급했다. 왓슨은 “애플 개발자들은 그들이 원하는 만큼 마이크로소프트 플랫폼을 이용하고, 장치 또한 동일한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라며 애플의 신제품에 대해 폐쇄적이라 설명했다.
또한 MS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이익을 얻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애플을 견제했다.
왓슨은 MS보다 먼저 보급한 C언어로 운영체제를 만들기 때문에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애플리케이션이 비싼 것이라 언급하는가 하면, 애플이 제어하는 플랫폼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이들이 이해할 수 없는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애플개발자 데이비스 워싱턴은 또 다른 외신기사 Technologizer를 통해 반대의견을 피력했다.
“애플은 전통적인 PC를 구상하지 않는 뛰어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패드 애플리케이션은 최고다”라고 일축했다. 이어 “아이폰 개발자들이 이익을 낼 수 없는 실패한 형태라고 지적했지만, 지금의 애플 개발자는 모두 잘 지내고 있다”라며 MS 의견을 반박했다.
덧붙여 데이비스 워싱턴은 “아이패드의 가격이 다운된다고 하더라도 애플의 애플리케이션은 이긴 것”이라며 강하게 어필했다.
|
<원문출처> |
드디어 대놓고 까기 시작하네... ㄷㄷㄷ
그래도 아직도 퍼런 화면 띄우고, 이유도 없이 오피스 닫아 버리는 짓거리를 하는 MS를 보면
저런 소리를 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
애플보다 먼저 스마트폰, 모바일용 OS를 만들고도 후발주자한테 밀리고,
아직 그 자리를 탈환하지도 못했으면서 어플을 들먹이면서 뭐라 한단다.
그다지 좋은 모양새는 아니군...
내가 직접 MS군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아서인지는 몰라도
윈도우 모바일 기반의 디바이스에서 어플이 이렇게 이슈화 되거나
개발자들이 몰린 적이 있던가?
다시한번 반문해본다... 기술과 스펙도 좋지만,
과연 고객들의 선택을 받는 요소는 무엇이 될까?
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