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S/DIABLO3

디아3 시즌12 강령술사, 노화를 이용한 극딜 역병시창 고단 기갱용

붕어IQ 2017. 12. 5. 07:00
반응형

전 시즌 트래구울의 사냥법을 이어가다

디아블로3, 디아3, dia3, 강령술사, 역병세트, 세팅, 고단, 노화, 운영

<디아블로3 강령술사 역병세트 세팅, 빠른 역병시창의 새로운 발견>에서 강령술사의 역병시창 세팅을 정리해봤다. 인검을 이용하고 해골지배와 뼈창으로 쿨을 빨리 돌려 망자의 땅과 시체 창으로 딜을 극대화하는 방법이었다. 빠른 쿨 타임 제거는 좋지만 딜을 극대화하거나 강인함을 챙기는 구성은 아니다. 고단으로 갈수록 힘들어진다.

그래서 쿨타임을 조금 덜 줄이더라도 노화(빌린시간)을 이용한 몹몰이와 정예컷 중심의 구성의 노화 역병시창 세팅을 하게 된다.



강한 딜과 강인함은 장점, 쿨타임 관리는 단점

노화 역병시창의 구성은 위와 같다. 뼈 창과 해골지배를 이용하던 구성과 기본은 똑같기 때문에 간단히 변화를 주어 사용이 가능하다. (기본 아이템 세팅에 대한 내용은 <디아블로3 강령술사 역병세트 세팅, 빠른 역병시창의 새로운 발견>을 참고하자)

역병 6세트에 끝걸(모험가+나침도)를 이용하는 것까지는 동일하다. 하지만 반지에서 황도궁이 아니라 원소의 회동을 이용해서 냉기 타이밍에 극딜을 뽑아낸다.


뼈 창 역병세팅이 민병대 허리 띠를 이용해서 재감을 챙겼다면 노화 역병시창에서는 데인티의 속박을 이용한다. 데미지 감소가 적은 역병 세트이기 때문에 노화(빌린시간)을 통해 데인티의 속박 효과를 이용한다. 뎀감은 50%까지 붙으니 가능한 높은 수치를 챙기는게 좋다.

데인티의 속박과 노화의 중첩으로 강인함이 상당히 좋아진다. 뎀감 없는 뼈 창 역병시창 세팅에 비해 확실히 덜 아프기 때문에 고단에서도 어느정도 버틸 수 있다.


개인적으로 아이템에서 챙겨야 할 것은 공속-재감-극피가 된다. 무기, 팔, 악세사리중에서 두 군데 정도 7%를 챙기면 된다. 다음은 재감이 중요하니 땡길 수 있는 곳에서는 가능한 땡기도록 하자.

역병시창의 특징상 극대화 확률은 챙길 필요가 없으니 극대화 피해도 최대한 챙기도록 한다. 거의 100%로 극대화가 일어나기 때문에 피해 수치가 높아야 딜을 뽑아내기 좋다.

손목과 목걸이에서 속성피해는 냉피로 챙겨두자.


성물은 어느 것이나 상관 없지만 옵을 잘 맞추기는 난이도가 높다. 보조 옵션의 정수가 붙어야 하고 재감과 스킬 피해를 붙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마음 단단히 먹고 구해야할 듯 하다. 무기는 저단에서는 인검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고단에서 노화를 이용할 경우 트래구울 낫을 이용한다. 스샷은 인검으로만 나왔다.


스킬은 뼈 창과 해골지배 대신 노화와 복제물이 들어간다. 패시브에서는 홀로서기를 넣어 강인함을 챙겨주기도 한다.

노화(빌린 시간)은 노화의 중첩에 따라 정예 킬을 했을 때 재감이 일어난다. 노화의 20중첩을 유지하는건 재감은 물론 데인티의 속박의 뎀감을 받기 위해서도 필수적이다.

그리고 노화 역병시창에서는 해골지배 대신 복제물(저수지)를 이용한다. 레일리아의 어둠고리 효과로 정수에 따라 딜이 높아지기 때문에 복제물(저수지)의 정수 뻥튀기는 딜 증폭으로 이어진다.


패시브에서는 피는 힘이다로 재감을 충당하기도 하고 홀로서기를 챙겨 강인함을 챙긴다. 압도적인 정수의 정수 뻥튀기와 끔살 방지용 최후의 섬김은 거의 고정이다. 포식은 식인과 포만감을 선택할 수 있는데, 포만감이 피 통을 늘려주기 때문에 고단에서 강인함을 챙기기는 유리하다.


처음 노화 역병시창을 세팅하고 플레이 해보면 난감하다. 노화만 걸고 제대로 딜을 넣기 힘들다. 복제물과 망자의 땅 쿨타임이 생각보다 길기 때문에 현타가 많이 온다. 이럴 때는 미리 맵을 둘러보며 정예를 드리블 해두는 것도 방법이 된다. 적당히 세팅해도 정예컷만 잘되면 되기 때문에 대균 90단 정도는 무리없이 진행이 가능했다.

복제물+망땅 한번에 정예 한 무리를 컷할 수 있어야 적당한 단수라고 할 수 있다. 조금 익숙해지면 원소의 회동 냉기 타이밍에 복제물과 망땅을 쓰고 눈동자 반지를 이용하는게 극딜의 방법이다. 지난 시즌 트래구울 세트의 운영법과 닮아있다. 역병세트로 바뀌었고 세트 효과가 달라져서 더 극딜이 가능해졌다.

저단이나 일균 등은 뼈 창을 이용하는 역병시창 세팅으로 빠르게 아이템 줍기까지 시전하고 고단 기갱은 노화 역병시창으로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듯 하다. 인검 중심인 뼈창으로 90단계를 넘어서니 딜이 아무래도 부족했다. 이 때는 살짝 아이템과 스킬을 몇 개 바꾸어 한번 쿨타임에 극딜이 가능한 노화 역병시체를 이용해보자.


관련글

- 디아3 시즌12 수도사 오공종수도 세팅 조율 및 아이템 선택

- 디아블로3 강령술사 역병세트 세팅, 빠른 역병시창의 새로운 발견

- 디아3 강령술사 나이루지 반지 쉽게 얻는 방법

- 야만전사 12시즌에 강해졌다. 디아블로3 불멸선망 세팅 및 운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