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착용법이 인상적인 소울 플렉스2 후기
최근 이어폰들이 무선 제품을 중심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충전등의 관리가 불편한 경우도 있죠. 그래서 아직 케이블 이어폰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소울 플렉스2(SOUL FLEX2)는 디자인과 활용성 등에서 꽤 흥미로운 제안을 하는 제품입니다. 사실 운동을 주로 하는 활동적인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이어폰입니다.
탄탄한 기본 구성과 디자인
소울 플렉스2의 패키지입니다. 땀 방수, 3가지 착용법, 교체식이라는 세가지 특징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방수가 된다는 점이 가장 눈에 들어오더군요. 디자인이나 착용법 등이 모두 운동시에 사용하기 좋은 방향을 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소울 플렉스2 본체, 파우치, 이어피스, 이어팁, 설명서 등 입니다. 독특한 이어피스가 눈에 들어오기도 하는군요.
소울 플렉스2의 기본 디자인은 깔끔한 느낌입니다. 심심할 수 있는 원형 디자인에 살짝 엣지를 넣어두었는데 이 부분의 이어피스를 교체해서 귀에 거는 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중 한 쪽에는 원버튼의 리모콘이 있고 후면에는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소울 플렉스2의 재미난 변형법인데 이어피스를 이용해서 귀에 착용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착용법을 바꿀 때는 좌우가 바뀌게 되는데 청음시 좌우 차이가 영향이 없어서 큰 문제가 없더군요. 다만 좌우 구분해서 청음을 해야하는 상황에서는 조금 고려를 해봐야할 부분입니다.
3.5mm 오디오잭은 짧은 직선형으로 연결됩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과 이어팁을 이용한 다양한 착용법, 칼국수 케이블의 중간 정도로 장점을 잘 흡수한 점 등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착용법에 따라 좌우가 바뀌는 부분은 조금 애매한 느낌으로 다가오지만 청음에서는 큰 영향이 없어서 재미있는 포인트가 되기도 하더군요.
특출나진 않지만 호감가는 음색
스포츠용 이어폰이기 때문에 음색에 대해서 의구심을 가질 수 있을 듯 합니다. 소울 플렉스2의 전체적인 인상은 어느 방향으로 특출나진 않지만 충분한 성능을 가졌다고 정리하고 싶습니다.
전체적인 음색에서 베이스가 강조 되거나 트레비스가 높아 맑은 소리가 나는 등 특색을 갖추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높은 볼륨에서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소리를 뿜어내주는 매력은 가지고 있었습니다.
운동만이 아니라 일반적인 청음 상황에서도 만족스러운 음색을 보여주었습니다. 취향을 고려해서 선택하는 이어폰이 아니라면 다양한 활용을 생각해볼 때 꽤 괜찮은 가성비를 보여주는 이어폰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특히 비도 많이 오고 땀도 많이 나는 여름과 운동시에 맘 편히 사용하기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
사플? 배틀그라운드 헤드셋 스틸시리즈 아크티스5! DTS 7.1채널 게이밍 헤드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