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ound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소니 WF-SP700N 실사용 후기

붕어IQ 2018. 8. 17. 19:29
반응형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소니 WF-SP700N 실사용 후기

<운동용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방수와 노이즈캔슬링의 소니 WF-SP700N>글을 통해 소니 WF-SP700N을 알아봤습니다. 주변소리 모드를 지원하는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과 생활방수, EXTRA-BASS 등 운동용으로 최적화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었습니다. 실내에서 살펴보고 청음하며 경험해보니 상당히 마음에 들어 실제로 여러 상황에서 활용해봤습니다.


마음대로 골라쓰는 노이즈캔슬링이 인상적

소니 WF-SP700N은 운동용으로 포지셔닝이 되기도 했고 실제로 운동할 때 적합한 기능들이 잘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조깅용으로 먼저 활용해봤습니다.


조깅용 트랙까지 이동하는 골목에서는 주변 소리 모드(Ambient Sound Mode)를 이용했습니다. 아무래도 복잡하게 뒤엉키는 골목에서는 소리가 들리는 편이 안전합니다. 자전거나 자동차 경적 소리나 주변 소리가 들리는게 좋으니 말이죠. 이전에는 운동하러 나서면서 골목에서는 이어폰을 한쪽만 끼거나 오픈 스타일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소니 WF-SP700N 주변 소리 모드를 이용하니 맘편히 음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커피를 주문하면서도 주변 소리 모드를 이용했습니다. 어차피 단골이라 큰 대화 내용은 없지만 이어폰을 한 쪽 빼거나 모두 빼고 주문하지 않아도 되더군요. 다만 알바분들에게는 제가 컬러풀한 이어폰을 낀 모습이 민폐가 되지 않았을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평소에 친하니 이해해주리라 혼자만 생각해봅니다.


이제 골목을 벗어나 차량이 통제된 구간에 도착했습니다. 디지털 노이즈캔슬링을 본격적으로 켜고 음악에 집중하기 시작합니다. 걸음의 템포를 높이며 슬슬 웜업하기 좋더군요.


실제 트랙에서 소니 WF-SP700N을 이용해서 조깅을 해보니 디지털 노이즈캔슬링으로 집중력을 높일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달릴 때 선없는 코드리스의 편리함은 물론 소니 WF-SP700N의 아크 지지대 덕분와 착용감 덕분에 마음껏 템포를 조절하며 조깅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거기다 땀이 많은 편인데 IPX4의 생활방수 덕분에 운동 중간중간 닦아내지 않고 기분좋게 땀을 뺄 수 있었습니다.


EXTRA-BASS로 베이스를 잘 살려주어 운동에 어울리는 비트로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이어폰들도 많지만 다양한 기능들이 운동용에 잘 맞춰진 소니 WF-SP700N은 귀챠니즘을 이겨내고 트랙으로 이꿀어주는 역할도 해주더군요.


일상에서도 유용한 디지털 노이즈캔슬링

소니 WF-SP700N이 운동용으로 최적화 되기도 했지만 일상용으로도 충분히 효과를 발휘합니다.


역시나 선택 가능한 디지털 노이즈캔슬링 덕분에 골목에서는 주변 소리 모드로 음악을 끊김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 골목이나 길거리에서는 노이즈캔슬링 너무 과하게 사용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위험합니다.


카페에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카페를 찾는 이유는 적당한 배경음악의 화이트노이즈와 긴장감을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화이트노이즈 뛰어넘는 노이즈 발생자들이 많기 때문에 이어폰을 준비해가는 편이기도 합니다. 오늘이 딱 그런 날이더군요.


사진에는 안 나왔지만 앞 쪽 커플이 굳이 제가 알지 않아도 될 이야기를 아주 크게 떠들어 주더군요. 배경음악도 마침 취향이 아니라 소니 WF-SP700N을 꺼내들었습니다. 혼자 카페 음악을 만들기 위해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음원을 선택하고 디지털 노이즈캔슬링을 켰습니다.


EXTRA-BASS가 운동용으로 더 탁월한 성능을 보이기는 하지만 실제로 일반적인 음원에서도 부담되지 않을 정도로 중저음 영역을 강조해줍니다. 중저음 영역에 보이스가 들어가는 가수들을 좋아해서 개인적인 취향에는 딱이더군요. 특히 오늘 같이 카페 환경이 받쳐주지 않을 때에는 디지털 노이즈캔슬링은 꿀맛이었습니다.


소니 WF-SP700N 실사용 해보니

우선 소니 WF-SP700N의 특징적인 디자인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완두콩 닮은 선을 가졌지만 기능을 위한 디자인까지 함축하고 있어서 알아갈수록 소니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거기다 운동용으로 눈에 띄는 옐로우를 포함해 핑크까지 컬러를 갖추고 있어서 운동 좋아하는 여성들에게 추천하기도 좋았습니다. 최근 주변에서 운동용으로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는 지인들이 많거든요.


소니 WF-SP700N의 장점으로 연결성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 좌우 페어링과 기기와의 페어링을 따로 진행하게 되는데, 종종 좌우 페어링이 꼬일 경우가 있습니다. 소니 WF-SP700N를 이용하면서는 메인이 되는 L이 알아서 페어링을 조절해줘서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EXTRA-BASS, 생활방수, 무엇보다 주변 소리 모드를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노이즈캔슬링은 운동용과 일상용 모두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일상적인 활용은 물론 운동도 많이 즐기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바로가기)를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관련글

운동용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방수와 노이즈캔슬링의 소니 WF-SP700N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소니 코리아로부터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