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Android Story/Tip

픽셀3 카메라를 조금 일찍 이용해보고 싶다면?

붕어IQ 2018. 11. 1. 07:00
반응형

픽셀3 카메라를 조금 일찍 이용해보고 싶다면?

얼마 전 발표된 구글 픽셀 3(PiXEL 3)는 카메라를 강조했습니다. 싱글 렌즈임에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나이트사이트(Night Sight)의 저조도 촬영과 포트레이트 모드 등이 강화된 기능 등이 인상적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이런 성능이 카메라 앱으로 가능하다는 점이고 앱을 설치한다면 기기의 성능에 맞춰 어느정도 실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구글은 픽셀3 외에도 기존 픽셀에서 이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게 하겠다고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xdadevelopers가 이번에도 픽셀3의 카메라앱을 추출해 이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구글 모델이라면 사용 가능

xdadevelopers는 외부 APK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별도로 apk를 설치해야 합니다.

픽셀3 카메라앱(다운로드)는 xdadevelopers가 제공하는 링크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파일명은 P3V5_GoogleCamera_6.1.013.apk 입니다.


PC등에서 apk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스마트폰으로 옮겨 설치를 해도 됩니다. 만약 스마트폰에서 바로 진행하시려면 브라우저 아이콘을 길게 눌러 i(information) 아이콘을 눌러 앱정보로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 알 수 없는 앱 설치 항목을 활성화 해주셔야 합니다.

알 수 없는 앱 설치는 구글이 보증하지 않는 설치이기 때문에 개인에게 책임이 있다는 점은 한번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픽셀3 카메라 앱을 먼저 이용하는 것 자체가 구글이 원하지 않기도 하겠죠.


설치가 완료되면 CameraP3라는 앱이 하나 더 설치 됩니다.


실행을 해보면 More 메뉴를 통해 픽셀3에 적용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구글 픽셀, 픽셀2에만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전에 픽셀2에서 새로운 포트레이트 모드를 선보였을 동일한 방법으로 xdadevelopers가 카메라 앱을 제공해서 경험해 본 적이 있습니다. 구글에서 조만간 정식으로 카메라 앱을 제공할 지도 모르지만 궁금하다면 xdadevelopers의 방법으로 미리 경험해봐도 좋을 듯 합니다.


관련글

픽셀2의 포트레이트 모드 사용하는 방법

아이폰XS VS 픽셀3, 카메라 승자는?

xdadeveloper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