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퍼블릭 베타로 iOS 13 업데이트 먼저 만나보기
6월 25일 애플이 iOS 13, iPadOS, macOS(Catalina)의 공개 베타(퍼블릭 베타)를 공개했습니다. 이미 개발자 베타 버전을 경험하고 있었지만 퍼블릭 베타부터가 좀 더 안정적이기 때문에 iOS 13, iPadOS를 퍼블릭 베타로 다시 업데이트 했습니다.
요령만 익혀두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쉽게 따라해보고 iOS 13, iPadOS를 조금 일찍 만나봐도 좋을 듯 합니다.
아무리 퍼블릭 베타라고는 하지만 베타입니다.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전에는 백업을 해두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주로 사용하는 앱에서 의도하지 않은 버그 등이 존재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감안하고 경험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iOS 13, 아이폰도 다크모드로
아이폰의 iOS와 아이패드의 iPadOS로 나뉘어졌지만 베타 버전을 적용하는 방법은 똑같습니다.
애플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바로가기)에 가셔서 로그인을 합니다.
애플ID만 있으면 등록이 어렵지 않으니 걱정말고 시도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가이드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상단의 기기등록 탭으로 이동합니다.
기기등록 페이지에서는 iOS 백업, 프로파일 다운로드, iOS 기기 업데이트 순으로 안내를 해주는군요.
앞서 말했듯이 백업은 꼭 해두도록 합시다.
파란색 버튼을 눌러 프로파일 다운로드를 실행해줍니다.
프로파일 다운로드에 대한 확인 팝업이 등장하고 허용을 누르면 프로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프로파일은 설정-일반-프로파일 항목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이동합니다.
프로파일 항목을 살펴보면 다운로드된 프로파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iOS 12 베타 프로파일을 지워서 iOS 13 베타 프로파일만 남아있습니다.
프로파일 파일을 눌러주고 세부 사항으로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설치를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재시동이 필요하니 재시동 해줍니다.
재시동 했다면 이제 프로파일이 적용된 상태이니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프로파일 적용 덕분에 iOS 13 퍼블릭 베타의 업데이트가 준비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합니다.
업데이트에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iOS 13이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OS 13의 기능에 대한 이야기는 다른 글에서 다뤄보기로 하고 이제 iOS 13을 즐기시면 됩니다.
iPadOS, 아이폰보다 변화가 더 잘 보인다
아이패드용으로 나온 iPadOS 이지만 애플 베타 버전을 적용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프로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적용 후, 업데이트하면 되는거죠.
애플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바로가기)에서 시작하시면 됩니다. 역시나 등록과 로그인은 쉬우니 빠르게 처리해줍니다.
상단 탭의 기기등록에서 프로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역시나 백업은 가능하면 꼭 해두시길 권합니다.
설정-일반-프로파일에서 iPadOS 13 베타 프로파일을 확인합니다.
iPadOS 13 프로파일을 선택해 설치하고 재시동 해줍니다.
재시동 후 설정-일반-소프트웨어에서 다운로드와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iPadOS 13을 즐기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다크모드가 눈에 잘 띄고 인상적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적용해보게 됩니다.
역시나 새로운 버전의 기능 등에 대해서는 다른 글에서 좀 더 다루어보기로 하겠습니다.
만약 진행중 페이지 로딩이 느리거나 에러 페이지가 뜬다면 새로고침을 반복해서 눌러주면 진행이 됩니다. 베타가 등장한 지 얼마되지 않아 사람들이 몰려서 그런가 봅니다.
지금까지 iOS 13, iPadOS 13 퍼블릭 베타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퍼블릭 베타이니 어느정도 추천을 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베타임을 다시한번 잊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