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에 대해서는 이전에 한번 다루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블루 제품이 궁금해서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 블루 제품을 구해봤고 탄탄한 기본기는 역시나 만족스럽고 신선한 컬러 배열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임을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의 특징을 간략하게 살펴보고 왜 사랑할 수 밖에 없는지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모든 튜닝의 끝은 순정? 순정과 기본에서 발전된 모습이 최고!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의 패키지입니다. 블루 제품에 맞춰 투톤과 RGB의 깔끔한 모습을 잘 느낄 수 있습니다. 뒷면의 특징을 살펴보면 8,000 DPI, 6개의 버튼, 레인보우 LIGHTSYNC RGB 조명, 최상의 마우스 센서, 기계식 버튼 텐션 시스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 블루의 가장 큰 특징은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명품으로 알려진 로지텍 G1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발전된 기능을 품고 있습니다. 특히 2세대가 되면서 최대가속을 발전시켰고 25G에서 30G로 업그레이드 되기도 했습니다.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 블루의 디자인은 사실 밋밋하니 심심해 보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마우스? 라고 생각을 떠올렸을 때 가장 쉽게 떠오르는 이미지를 그대로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 기대감대로 마우스가 가져야할 그립의 편리와 편안함, 동작성 등을 그대로 잘 표현해줍니다.
USB에 연결하면 RGB가 빛을 내기 시작하는데, 너무 과하지 않으면서 화려함을 놓치지 않는 밸런스를 보여줍니다. 물론 개인취향이지만 너무 화려하거나 눈에 거슬릴 정도의 RGB들보다 섬세한 듯 절제하듯 선을 지키는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의 RGB 스타일이 참 좋습니다.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의 특징으로 디자인과 함께 놓칠 수 없는 부분은 디자인에서 비롯되는 그립입니다. 기본에 충실하기 때문에 다양한 그립에 대응하기 좋습니다. 게임 장르나 사용 시간에 따라 그립이 조금씩 달라지기도 하고 땀이 차는 정도에 따라 팜에서 핑거 그립 등으로 변화를 주기도 합니다. 다양한 그립에서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가 보여주는 적응력은 놀라울 정도이고 어느 상황에서도 편안한 그립을 제공해줍니다.
다양한 마우스를 거쳐보고 실제로 돌아가며 사용하면서도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와 같은 기본 마우스를 언제나 챙겨두는 것은 마우스의 기본을 항상 떠올리게 해주고 편안함의 기준을 다시 잡아주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책상에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을 배치한 모습입니다. 게이밍헤드셋인 로지텍 G733은 깔맞춤으로 잠시 찬조 출연했습니다. 다음 글에서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로 실제 게임을 플레이한 느낌을 정리하며 컬러 매치에 대해서도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세팅만으로도 오버워치 등에서 기분좋은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마우스의 반응감은 탁월하고 기계식 버튼의 클릭감은 청량하고 그립은 착 달라붙어 원하는 움직임을 만들어주더군요. 하지만 로지텍을 사용하면서 G HUB를 놓칠 수는 없죠.
단순하지만 강력하다. 직관적인 커스터마이징 G HUB
로지텍 G HUB(바로가기)입니다.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을 위한 기본적인 RGB 세팅은 물론 나만의 세팅으로 기분좋은 색을 찾을 수 있습니다.
6개의 버튼은 기본 설정으로도 사용이 편리하지만 언제든지 원하는 키로 매핑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 따라 G HUB에서 제공하는 매크로도 손쉽게 이용할 수도 있으니 게임을 하면서 필요할 경우 세팅해볼 것을 권해드립니다. 무엇보다 G HUB의 사용성이 쉽고 편리하기 때문이죠.
게임의 반응성 DPI는 200-8,000 사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 개의 속도를 원하는대로 바꿔서 사용할 수도 있고 원하는 두 개의 속도를 오가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DPI를 변경하며 사용해 본 사람들은 DPI 시프트를 이용해 빠르게 오가는 필요성을 잘 이해하고 있을 듯 합니다. 그렇습니다. 캐릭터에 따라 DPI를 바꿔 사용할 때 아주 유용하죠.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에 대한 기본적인 특징과 장점들을 살펴봤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과 깔맞춤으로 나온 G733과 G913 TKL(화이트) 모델들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이게 단순히 컬러 베리에이션 이상의 멋이 있더군요.
그리고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을 이용해 실제로 FPS와 MMORPG를 즐긴 경험을 솔직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준비한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 블루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