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IT Acc

더욱 새로워진 로지텍 G512 GX RED, 게이밍 키보드로 거듭나다

붕어IQ 2021. 5. 4. 16:42
반응형

게이밍 키보드로 이미 충분한 사용성과 기분좋은 키감을 선보였던 로지텍 G512가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왔습니다.

기본적인 사용성과 장점은 잘 유지하면서 스위치(축)을 교체해서 또다른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저는 최근 손에 잘 붙는 적축으로 로지텍 G512 GX Red로 경험해보기로 했습니다.

결론이요? 상당히 만족스러운 게이밍 키보드로 게임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키보드로 기억될 물건입니다.

 

로지텍 G512 GX Red, 기본기에 고급스러움을 더하다

로지텍 G512 GX Red의 패키지입니다.

전면에 GX RED LINEAR(리니어) 아이콘과 카본이라는 단어가 눈에 잘 들어오는군요. 그리고 뒷면에서 로지텍 G512 GX Red의 특징들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RGB, GX RED, USB 패스 스루 포트, 항공기용 등급의 5052 알루미늄 바디 등으로 요약 됩니다. 하나하나 놓치기 아까운 특징이자 장점들입니다.

 

로지텍 G512 GX Red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풀사이즈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으면서 컴팩트한 프레임을 유지합니다. 거기다 항공기용 등급의 5052 알루미늄 바디를 이용해서 재질의 고급스러움까지 한눈에 느낄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바디와 컴팩트한 디자인은 구석구석 밸런스를 잘 잡고 있습니다.

 

로지텍 G512 GX Red의 뒷면도 고정을 위한 파킹과 함께 깔끔한 마감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사이드에 프레임에 살짝 각인된 G512가 이렇게 엣지를 드러내는군요.

받침대를 세웠을 때의 각도도 마음에 들더군요.

 

로지텍 G512 GX Red는 이름에서 보이듯 GX 스위치, 그 중에서 RED(적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페이스바나 쉬프트 등의 긴 키들은 스테빌라이저 또한 스위치로 구성해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로지텍 G512 GX Red의 가장 큰 특징은 GX 스위치의 채용입니다.

ROMER-G 스위치에서 GX 스위치로 변경해서 사용자들의 경험을 개선해주고 있습니다. GX 키감은 로지텍 페이지(바로가기)에서 실제 스트록 소리를 비교해볼 수도 있습니다.

로지텍 G512 GX Red의 GX Red 스위치는 부드럽고 일관된 입력감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스위치입니다.

 

로지텍 G512 GX Red의 상단을 살펴보면 USB 포트를 발견할 수 있는데 USB 패스 스루 포트를 통해 USB 장비를 손쉽게 확장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펑션키들에는 아래쪽으로 Fn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숨겨져 있습니다. 전체 레이아웃을 지키면서 선택적으로 필요한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12 GX Red의 타건 동영상입니다.

적축의 부드럽고 기분좋은 타건 소리가 인상적입니다. 리니어라서 딸깍거림 없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타건 소리가 듣기 좋습니다. 역시나 부드러우면서 균일한 경험을 찾는 분들에게 딱 맞는 GX(RED) 스위치입니다.

 

로지텍 G512 GX Red의 특징들을 하나씩 살펴보니 빼놓을 기능이 하나도 없어 보입니다. 잘 정제된 특징과 장점들에 GX 스위치로 더 발전된 모습으로 돌아온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로지텍 G512 GX Red + G HUB, 뺄 수 없는 조합

로지텍 G HUB(바로가기)에서 G HUB를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로지텍 G512 GX Red의 활용성 좀 더 넓어집니다.

 

1680만 색을 표현하는 RGB 설정은 물론 로지텍 제품간의 조명을 동기화할 수 있는 라이트싱크(LIGHTSYNC)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 HUB는 역시나 사용할 때마다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편해서 누구에게나 쉽게 권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앱입니다.

 

라이트싱크만이 아니라 키매핑이나 매크로 설정 등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GX RED 스위치의 기분좋은 부드러움

로지텍 G512 GX Red를 책상 위에 세팅해봤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이 스탠딩데스크로 이용하는 책상과 잘 어울립니다. 최애 마우스인 G302와도 궁합이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디자인과 실사용에서 꽤나 만족스러운 그리고 기대보다 더 자연스럽게 동화되는 느낌이 좋습니다.

 

로지텍 G512 GX Red를 이용해서 게임을 즐겨봐도 부드럽고 균일한 키감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현재 덕후스럽게 즐기고 있는 몇몇 게임을 로지텍 G512 GX Red로 즐겨보니 상당히 만족스럽고 기분좋은 키감으로 오랜 시간 게임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경험은 다른 글에서 한번 자세하게 다뤄보겠습니다.

 

오늘 준비한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512 GX Red의 특징, 변화점, 장점 등을 정리해 본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본 글은 리뷰를 위해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