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Apple

iOS 7, 아이콘 변경은 플랫하고 심플하게?

붕어IQ 2013. 6. 3. 18:40
반응형

WWDC 2013이 가까워지면서 또다시 많은 루머들이 나돌기 시작하는군요.

특히 이번에 주목받고 있는 것이 iOS7이고, 그와 더블어 아이콘 디자인이 많이 바뀌게 될 것이라는 예상이 있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타이밍에 iDownloadblog에서 iOS7의 이미지를 유출시켰다고 하는군요.




흐릿한 화면이 확실히 루머처럼 유출된 듯한 느낌을 물씬 풍기는군요;;;

이런 상태로는 사실 어떤 변화가 있는지 잘 알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화면을 보고 복원(?)해내는 능력자가 있었으니;; 

디자이너 Surenix는 위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아래와 같은 디자인들을 뽑아냈습니다.





어떤가요? 확정된 이미지들은 아니지만, 기존과는 확실히 뭔가 달라진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콘 중심의 입체감이 사라지고 조금은 평평해진 느낌이 들기는 하는군요. 저는 라운딩과 적정한 입체감은 살아있고, 플랫해지고 심플하게 다듬어졌다는 느낌이 있어서 그렇게 이질감이 들기보다는 좀 더 단정해진 기분이군요. 어차피 디자인이란게 개개인의 호불호이니 어떤 평가를 받을 지는 모르겠습니다.





역시나 Surenix에 따르면 Gloss Layer(아쿠아 느낌)이 나는 레이어가 빠지고 디자인이 다듬어진 것 같다는 의견을 내놓았네요.





다만, 9to5Mac에서는 이 유출샷(spy shot)이 꽤나 오래전 초기의 디자인이고 현재는 또 많이 바뀌었다고 말하고 있네요. 흠... 역시 루머는 적당히 설레이는 정도까지인 것 같습니다.


이제 며칠 안 남은 WWDC 2013이니 진짜 설레이는 순간도 얼마남지 않은 것이겠죠?

반응형